캘리포니아 한의대(Five Branches University 총장 론 제이드만) 한국어 프로그램의 학장이 전격 교체됐다.
26일 캘리포니아 한의대에 따르면 개인사정으로 캘리포니아 한의대를 그만둔 엄석주 전 학장의 후임으로 박희례 전 부학장(사진)이 23일 학장으로 승진 임명됐다.
박희례 신임학장은 지난 1977년 서울대 간호학과를 졸업 후 서울대병원 간호사로 재직하다가 1993년 미국으로 건너와 산타크루즈에 있는 도미니칸병원 암병동에서 간호사로 활동했으며 캘리포니아 한의대에서 한의학 석사와 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박 신임학장은 학장임명과 관련 "갑작스레 임명을 받아 얼떨떨하다"면서 "26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캘리포니아 한의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앞으로 학생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사랑의 마음을 가진 유능하고 실력 있는 한의사를 배출하는 것이 최대의 목표"라고 밝혔다.
박 신임학장은 또 "학장이 갑작스럽게 바뀌어 혹시 모를 어수선함을 없애고 안정을 되찾는 일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학장에는 구현정 교수가 임명됐다.
캘리포니아 한의대 입학 문의는 다음과 같다.
문의:구현정(408)260-0208, ext 208, 박희례(408)260-0208, ext 209
<이광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