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아 매장마다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제품을 내세우며 고객몰이를 하고 있지만 사고 싶은 것은 많고 예산은 정해져 있게 마련이다. 이에 따라 필요한 물건을 경제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
온·오프라인 샤핑몰에서는 고객들의 주머니를 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필요한 물건을 정하고 리스트를 작성한 후 적정 예산을 세워본다. 내년 초 쌓인 청구서 더미를 받아보고 후회하기 전에 구체적으로 예산을 정하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싼 가격에 속지 말자.
연말이 다가오면 GPS, TV, 카메라 등 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하지만 기존 가격보다 심하게 저렴한 가격은 품질을 의심해 봐야 한다. 평균가를 제공하고 있는 웹사이트 ‘Shopping. com’ 이나 ‘PriceGrabber.com’에서 적정 가격을 살펴본 후 샤핑에 참고 하는 것이 좋다.
3. 할인할 수 있는 방법을 동원한다.
매장에서는 추가 할인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지는 않지만 온라인이나 쿠폰 등을 통해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들어, 구글 검색창에 ‘Gap coupon codes’를 서치하면 다양한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쿠폰을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CouponCabin’ ‘RetailMeNot’ ‘BradsDeals’ 등의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매장의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4. 실용적인 선물을 구입한다.
올해 연말 선물 트렌드는 호화스러워 보이는 것보다는 실용적이고 꼭 필요한 제품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고객들은 요리책, 운동기구 등 기본적인 아이템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 현금이나 데빗카드를 이용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투명한 소비를 할 수 있다고 한다. 크레딧카드 보다 현금을 사용할 때 더 ‘돈을 쓰는 고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크레딧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로 문제가 생겼을 때 보상받을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하지만 반드시 크레딧카드로 결제했을 때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온라인 샤핑몰 ‘이베이’의 인터넷 결제사이트 ‘페이팔’(PayPal)은 현재 ‘이빌미’(eBillme)를 비롯한 동종업체들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이빌미에서도 ‘만족보증’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문제가 있을 시 환불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지윤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