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도 ‘바이 원 겟 원 프리’
‘행운판 돌리기’는 인기만점
“톡톡 튀는 이벤트로 고객 심리를 잡아라!” 타운 업체들이 얼어붙은 고객의 소비심리를 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마케팅에 나섰다. 일정 액수 이상 구매 손님들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하나 사면 하나가 공짜인 ‘바이 원 겟 원 프리’, 추첨을 통한 경품잔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앞 다퉈 마련하고 있다.
추첨을 통해 2,100달러 상당의 천연 매트리스 ‘팜트레스’, 800달러 상당의 최고급 실크 이불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 EB 홈마트.
9가와 웨스턴의 종합 생활용품점 ‘EB 홈마트’는 고객이 마음대로 골라가지는 ‘공짜 선물 대잔치’를 진행한다. 299달러 이상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은 루비 10인용 전기밥솥과 BBQ 전기그릴, 후지트로닉 가습기, 전기 보온통, 칼빙 카펫 등 원하는 제품을 가질 수 있다. EB 홈마트는 한편 지난달까지 응모권을 접수, 지난 수요일은 추첨을 통해 1만 달러 상당의 푸짐한 상품을 선사했는데, 1등은 천연 라텍스와 코코넛 재질로 만든 2,100달러 상당의 천연 매트리스 ‘팜트레스’(퀸 사이즈)를, 2등은 480달러 상당의 최고급 실크 이불 세트와 실크 솜을, 3등은 250상당의 일본 아텍스사 접이식 침대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했다.
지난주말 ‘봄 정기 빅 플로어 세일’을 펼친 코리아타운 플라자는 푸짐한 경품행사를 마련, 1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20달러에서 최고 300달러의 코리아타운 플라자 상품권과 함께 각 매장들이 기증한 화장품 세트, 건강식품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했다.
하나 사면 두 번째가 공짜인 ‘바이 원 겟 원 프리’ 행사도 눈에 띈다. 아리랑 마켓에서는 삼양 생굴과 대림선 맛 꼬치, 박카스, 판피린, 프링글, 누룽지 국밥, 팔도 육개장 1박스, 오하나 고기 군만두, ‘갈아 만든 배’ 박스, 해찬들 재래식 된장, SB카레는 하나를 사면 또 하나가 공짜다.
사은 행사도 가득하다. 가주마켓은 50달러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삼양 라면 멀티팩을 무료로 제공하며 가전용품점 ‘리본’도 40인치 1080P TV나 1,000달러 이상의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아빠용 FM·AM라디오, 엄마용 드라이어, 아이용 조립로봇, 부부용 보온병, 가족용 그릇 5종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팔레스 뷰티도 99달러 이상 한국 화장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여행용 가방을 제공하며, 특히 단돈 1달러만 소비해도 립글로스 혹은 머리빗을 선물로 증정하는 등 고객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봄 정기 빅 플로어 세일’을 펼친 코리아타운 플라자는 1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행운판 돌리기를 통한 푸짐한 상품을 제공했다. <이은호 기자>
<홍지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