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남성복 패션의 지존 존 바바토스는 2007년 남성 패션잡지 GQ로부터 ‘최고의 디자이너’로 선정됐다.
니켈 그레이와 블루 스틸 울 소재의 투 버튼 정장에 잿빛 컬러의 잔잔한 줄무늬 셔츠 매치한 존 바바토스 2008 봄 컬렉션.
뜨는 브랜드 존 바바토스(John Varvatos)
캘빈 클라인 박서 팬티 히트 친 디자이너로 끈없는 척 테일러 유행 시키기도 1999년 자신의 회사 설립… 향수·안경·신발등 머리서 발끝까지 스타일 창조
에르메네질도 제냐, 휴고 보스, 조지오 알마니 정장만 고집해온 30~40대 남성들이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찾는 브랜드가 ‘존 바바토스’(John Varvatos)이다.
개개인의 특색을 살리는 독특한 정장이 많고 무엇보다 목에 꼭 맞는 편안한 느낌이 한번 입어보면 또 찾게 된다는 존 바바토스는 남성 토털패션 브랜드이다.
발목 위로 올라오는 화려한 컨버스화의 유행을 몰고 온 존 바바토스 척 테일러 라인.
캘빈 클라인(Calvin Klein)의 박서 남성팬티를 디자인해 히트를 친 남자. 스니커즈의 대표 브랜드 ‘컨버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끈 없는 척 테일러(Chuck Taylor)를 출시해 유행을 몰고 온 남자가 바로 존 바바토스다.
세련된 캐주얼 정장을 즐기는 남성에게 존 바바토스가 디자인한 컨버스 척 테일러 신발과 디테일이 돋보이는 안경의 매치는 멋진 마무리. 게다가 오감을 자극하는 남성적인 향으로 사랑받는 존 바바토스 향수를 살짝 뿌려주면 이보다 멋진 남자가 없다.
남성적인 매력이 물씬 풍기는 존 바바토스 향수.
남성 정장 패션의 완성은 ‘안경’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패셔니스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존 바바토스 안경.
미시간 디트로이트에서 자란 존 바바토스는 2001년 ‘패션계의 오스카’라 불리는 CFDA 패션 어워즈의 최우수 남성복 디자이너로 선정됐다. 당시 여성복 디자이너로는 탐 포드가 수상했다.
1983년 폴로 랄프 로렌에서 패션 디자인을 시작했고 7년 후 캘빈 클라인으로 옮긴 후 남성복 수석 디자이너로 일했다. 캘빈 클라인 남성복 컬렉션과 CK 브랜드 런칭의 주역이 바로 존 바바토스이다. 95년 다시 폴로로 돌아와 폴로 랄프 로렌 브랜드의 남성복 디자인 부사장을 지내며 ‘폴로 진 컴퍼니’를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1999년 가을 자신의 회사 존 바바토스(John Varvatos)를 설립, 2000년 가을/겨울 컬렉션으로 데뷔한 존 바바토스는 노티카 엔터프라이즈의 투자로 패션 아이템의 영역을 마음껏 넓혀갔고, 시세이도 화장품이 투자한 남성용 향수 라인과 스킨케어 제품에 이어 2006년 봄 출시한 안경 컬렉션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존 바바토스 스타일의 완성을 창조하고 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뒤돌아보는 것”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지닌 존 바바토스의 안경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앤틱한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어 안경 그 이상의 스타일을 연출한다. 시력 보완용이라는 안경 고유의 기능은 물론 선글라스처럼 양복 주머니에 살짝 걸치는 액세서리 기능도 겸한다.
<글 하은선 기자·사진 John Varvatos>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