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뉴스) 김계환 특파원 = 미 연방 준비제도이사회(FRB)의 금리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18일 3월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인 연방기금(FF) 금리를 2.25%로 0.75포인트 인하했다.
다음은 FOMC가 금리 결정 이후 발표한 성명서 전문.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오늘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수준을 2.25%로 0.75%포인트 인하키로 결정했다.
최신 경제지표들은 경제활동 전망이 계속 위축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 지출 성장 역시 둔화됐으며 고용시장도 약화됐다.
금융시장은 여전히 상당한 압박 아래 놓여 있으며 일부 인플레이션 기대 지수들도 상승했다. 주택시장 위축 심화는 향후 수 분기 동안 경제성장에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인플레이션이 올랐으며 일부 인플레이션 기대지수들도 상승했다.
위원회는 에너지와 다른 상품 가격의 안정 , 그리고 자원 활용 압력 완화 추정을 반영할 때 인플레이션이 향후 수 분기 동안 완만한 것으로 예상한다.
아직도 인플레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은 증가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인플레 전개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필요하다.
오늘 정책적 결정은 시장 유동성 확대대책 등을 포함하는 이전 조치들과 함께 완만한 성장과 경제활동 위험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지만 성장 하락위험은 아직 남아있다. 위원회는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과 가격안정을 촉진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시의적절하게 행동을 취해 나갈 것이다.
이번 회의에서 벤 버냉키 의장과 티모시 게이트너 부의장, 도널드 콘, 랜들 크로즈너, 프레드릭 미슈킨, 샌드러 피아날토, 게리 스턴, 케빈 워시가 FOMC의 통화정책에 찬성했으며 덜 공격적 조치를 선호한 리처드 피셔와 찰스 프로서는 반대표를 던졌다.
이와 관련된 조치로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재할인율을 2.5%포인트로 0.75%포인트 인하를 승인했다.』
kp@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