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국물을 고아내는 큰가마 식당의 무쇠 가마솥.
7.77달러에 제공되는 큰가마 별미 스페셜 ‘진짜 매운 갈비찜’ 과 담백하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
큰가마 별미 ‘진짜 매운 갈비찜’- 7.77달러
안주나 수육 주문하면 소주가 ‘1센트’
소 한마리탕, 똑다리 김치찌개도 일품
옛날 한옥에서나 볼 수 있던 무쇠 가마솥이 24시간 쉬지않고 뜨거운 김을 푹푹 쏟아내고 있는 큰가마 식당(대표 김성한)은 그 국물맛이 담백하면서도 깔끔하고 깊은 맛을 내기로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
정통 한국의 맛을 살리기 위해 김성한 대표는 만만치 않은 절차를 거쳐 큰 가마들을 한국으로부터 직송해왔으며, 요리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유별난 에릭 하 주방장은 마치 어린아이 돌보듯 남다른 애정으로 큰 가마를 관리한다고 한다.
“물론 좋은 뼈를 넣고 오랜 시간 푹푹 끓여대면 맛있는 국물이 만들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외 가마솥을 사용할 때는 24시간 쉬지 않고 열을 가하기 때문에 끓이는 동안에도 냄비에 대한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이 돌보는 마음으로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것이 보다 맛있는 국물을 내는 비결이라 할 수 있지요.” 에릭 하 주방장은 이처럼 국물맛은 정성이 반 이상이라고 강조하며, 종종 국물이 뽀얗지 않고 누런색이 날 때는 아무리 오래 끓였더라도 미련없이 버리고 다시 끓인다고 말한다.
큰가마에서는 설렁탕 500그릇까지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분량의 사골국물이 24시간 내내 끓고 있다.
깔끔한 맛의 돌솥설렁탕.
큰가마 식당은 이처럼 정성들여 끓이는 돌솥설렁탕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별히 ‘별미 스페셜’ 메뉴를 선정해서 손님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야말로 보약이라 할 수 있는 소한마리탕(천지탕)을 11달러 99센트에 제공한 것을 시초로, 이번에는 ‘진짜 매운 갈비찜’을 새롭게 선보이며 스페셜 대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진짜 매운 갈비찜’은 일반 갈비찜과는 달리 칼칼한 매운맛을 곁들여 갈비찜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으며 가격 또한 7달러 77센트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 한다.
그런가 하면 수육 종류나 안주류 음식을 주문하면 소주 한 병이 ‘1센트’에 제공되며, 똑다리김치찌개와 큰가마 김치감자전골 등 이름에서부터 푸짐하게 느껴지는 정통 한식 메뉴들이 맛깔스럽게 준비되어 있다.
흑미, 대추, 은행, 찹쌀이 어우러져 쫀득쫀득한 오곡 돌솥밥, 그리고 쭉쭉 찢어먹는 맛이 일품인 갓담은 겉절이, 잘 익은 깍두기와 함께 먹는 큰가마의 음식 맛은 한번 맛 본 사람이면 결코 잊을 수 없는 바로 그 맛이다!
주소: 3498 W. 8th St.
전화: (213)365-678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