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대 한인회장을 선출하는 어스틴 한인회 정기총회가 오는 15일로 박두했다.
오후 5시부터 Webb middle school 카페테리어 에서 열리는 이번 정기총회는 제18대 한인회 회장(1번 조성래, 2번 전수길)을 뽑는 선거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진지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거에 앞서 두 후보의 정견발표는 어스틴 한인사회의 지도자를 가늠하는 주요 이슈들이 발표된다. 또한 예년과 같은 공연이나 노래자랑 등은 없지만 만찬이 제공되고 행운의 경품 추첨의 즐거움을 주는 동포들의 대화의 장도 마련된다.
총회를 통해 한인회는 한인회칙 개정안을 처리하고 한인회장 선거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정할 회칙으로는 1982년 회칙 제정 당시 마련된 ‘한인회관 건립 이전까지는 한인회장의 자택을 한인회 사무실로 사용한다’는 규정과 ‘한인회장 선거 시 공탁금 문제’ 등이다. 현재 총회에 상정할 구체적인 개정안 마련을 위해 한인회 이사들과 전직 한인회장단이 논의 중이다.
선거 방법은 18세 이상 어스틴 및 인근지역 거주하는 한인으로 신분증만 소지하면 누구나 자격을 갖는다. 한인회칙 정관에는 ‘한인회비를 납부한 정회원만 선거권을 갖는다’고 되어 있지만 그 수가 제한돼 있어 보다 많은 동포들의 폭넓은 선거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지난 17대 선거에도 적용된 바 있다. 이번 선거는 총회장에 도착한 순서대로 신분 확인 후 바로 기표소에서 기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반드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시민권, 운전면허증 등)을 소지해야 한다.
한인회는 모두가 주인이 되는 한인회를 만들고 향후 2년 동안 어스틴 한인회를 이끌 제 18대 한인회장을 뽑는 이 자리에 어스틴 한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라고 있다.
<어스틴=강지연 기자>
▶일시: 2007년 12월 15일(토) 오후 5시
▶장소: Webb middle school 카페테리어
601E. St. Johns Ave., Austin, TX 78752
▶문의: 박용락 한인회장(512-917-6141)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