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수일 ‘검은땅...’ 전재홍 ‘물고기’도 초청
임권택 감독의 ‘천년학’이 내달 29일부터 9월8일까지 열리는 제64회 베니스국제영화제의 비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26일 베니스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이날 이탈리아 로마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영화제 상영작 목록을 발표했다. 이번 영화제는 주요 부문인 ‘베네치아 64 - 경쟁’과 비경쟁부문인 ‘베네치아 64 - 비경쟁’, 새로운 경향의 영화를 뽑는 ‘오리종티’, 단편영화 경쟁부문 ‘코르토 코르티시모’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이뤄졌다.
임권택 감독의 ‘천년학’은 비경쟁 부문에, 전수일 감독의 신작 ‘검은땅의 소녀와’가 새로운 경향의 영화를 보여주는 ‘오리종티’ 부문에, 단편 경쟁부문 ‘코르토 코르티시모’에 전재홍 감독의 ‘물고기(Fish)’가 초청됐다. 하지만 22편이 오른 주 경쟁부문에 한국영화는 포함되지 못했다.
주 경쟁부문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이름을 올렸다. 키이라 나이틀리가 출연하는 조 라이트 감독의 ‘어톤먼트(Atonement)’, 나탈리 포트만이 나온 웨스 앤더슨 감독의 ‘더 다질링 리미티드(The Darjeeling Limited)’, 주드 로가 출연하는 케네스 브래스 감독의 ‘슬루스(Sleuth)’가 진출했다.
또 조지 클루니가 나오는 토니 질로이 감독의 ‘마이클 클레이턴(Michael Clayton)’, 샤를리즈 시어런과 토미 리 존스가 출연하는 폴 해기스 감독의 ‘엘라 계곡에서(In the Valley of Elah)’, 리처드 기어와 케이트 블랑쉬가 나오는 토드 헤인즈 감독의 ‘아임 낫 데어(I’m not There)’, 브래드 피트가 나오는 앤드루 도미니크 감독의 ‘카워드 로버트 포드의 제시 제임스 암살(The Assassination of Jesse James by the Coward Robert Ford)’도 눈에 띈다.
량차오웨이(梁朝偉)가 출연하는 리안(李安) 감독의 ‘욕망, 신중(Lust, Caution)’, 켄 로치 감독의 ‘잇츠 어 프리 월드(It’s a Free World)’, 브라이언 드 팔마 감독의 ‘리액티드(Reacted)’도 주목 받는 작품들이다.
아시아 영화로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출연해 화제가 된 일본 미이케 다카시 감독의 ‘스키야키 웨스턴 장고(Sukiyaki Western Django)’, 대만 리캉셍(李康生) 감독의 ‘헬프 미 에로스(Help Me Eros)’ 등이 올랐다.
‘베네치아 64 - 비경쟁’ 부문에는 ‘천년학’과 함께 우디 앨런 감독의 ‘카산드라의 꿈’, 기타노 다케시 감독의 ‘감독 만세!’ 등이 올랐다.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cherora@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