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차량 수리여부 무료 점검
가주 정부가 교통사고 차량의 수리가 제대로 이뤄졌는지를 무료로 점검해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인들이 차량 수리에 대해 전문지식이 부족하다는 점을 악용해 수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채 보험회사로부터 보상금만 타먹는 악덕 자동차 정비업소들을 단속하기 위한 것.
가주 소비자부 자동차 수리국(BAR)은 “대다수의 정비업소들은 정직하게 영업하고 있지만 일부 악덕 업소들로부터 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확인 프로그램은 무료로 실시되며 확인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전화로 예약 요청을 하면 BAR의 검사관들이 직접 찾아와 수리 내역서와 실제 차량의 수리 내용을 비교 점검해 준다. (866)799-3811
0.07x0.1㎜‘나노 북’가장 작은 책
세상에서 가장 작은 책의 크기는 어느 정도일까.
캐나다의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작은 책은 가로 0.07㎜, 세로 0.1㎜짜리다. 이 대학 물리학자들이 나노 기술과 실리콘 소재를 이용, 실리콘에 겔륨 원자를 입힌 극소형의 ‘나노북’(nanobook)을 만들었다고 대학측이 12일 밝혔다.
30쪽을 1장에 가로 세로로 나란히 잇댄 이 책은 전자현미경으로 8,000배를 확대해야만 읽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 대학측은 이런 나노북 시리즈를 100권 제작해 권당 2만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지금까지 극소형 책은 MIT가 지난 2001년 만든 가로 세로 5㎜짜리 킹 제임스판 성경(사진)과 2002년 만든 가로 세로 0.9㎜짜리 안톤 체홉의 ‘카멜레온’이 가장 작은 기록이었다.
FTO 유전자 변이땐 비만 위험
FTO라는 유전자가 변이되면 비만 위험이 높아지며 백인의 60% 이상이 이 변이유전자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는 어떤 사람은 쉽게 살이 찌고 어떤 사람은 그렇지 않은 이유를 설명해 주는 유전자가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최초의 명백한 증거로 풀이된다.
영국 페닌슐러 의대와 옥스포드대 연구진은 사이언스 최신호에 발표한 연구논문에서 영국, 이탈리아, 핀란드 아이들과 성인 3만8,759명을 대상으로 유전자 검사를 실시한 결과 FTO 유전자 두 쌍이 모두 변이된 사람은 FTO 유전자가 변이되지 않은 사람에 비해 비만이 될 위험이 약 70% 높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