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2세 뮤지컬 가수이자 팝페라, 재즈 가수인 로즈(Rose Jang, 한국명: 장미영)가 최근 한국에서 브로드웨이 뮤지컬 히트곡과 팝페라 곡들을 모은 1집 앨범(Rose: Musicals, Pop Operas & Jazz, I)을 냈다. 워너 뮤직과 유통 계약을 맺고 출시한 이 앨범의 녹음작업과 마스터링은 수차례 그래미상을 수상한 스튜디오에서 이뤄졌다.
앨범에 수록된 브로드웨이 뮤지컬 곡 ‘Someone Like You’(뮤지컬 Jekyll & Hyde의 주제곡), Don’t Cry For Me Argentina(뮤지컬 에비타 주제곡), 메모리(뮤지컬 캣츠 주제곡), All That Jazz(뮤지컬 시카고 주제곡) 등은 모두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스타일로 불렀다.
팝페라 곡으로는 사라 브이트만의 쇼팽 곡 ‘Dans La Nuit’-이별의 곡’을 유창한 프랑스어로 부른 로즈의 앨범은 KBS FM 등을 통해 방송되고 있고 미국에서는 세계 최고, 최대 음악사이트 ‘Rhapsody, Apple-iTumes, Napster, 아마존, 야후, MSN 등에서 세계적 가수들과 경쟁하며
등수에 들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또 이 앨범에는 로즈의 라이브 공연 실황을 뮤직 비디오에 담은 DVD도 수록돼 있다.
영화 ‘물랑루즈’에서 니콜 키드만을 가르친 메리 세트라키안에게서 오리지널 정통 브로드웨이 뮤지컬 창법을 전수받아 잘 훈련된 저음과 고음은 청중을 매료시킨다.다양한 색깔의 천의 목소리를 느낄 수 있다.
로즈는 미국의 명문 여대 스미스 칼리지에서 미술사와 연극을 전공했고 일찍이 피아노, 바이얼린, 성악, 연극 등을 공부, 브로드웨이 뮤지컬 연출자, 브릿지워터 심포니 오케스트라 악장으로 활약했다. <김진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