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버드 연방 장학 프로그램의 올해 뉴저지주 수상자 192명의 명단이 18일 공식 발표됐다.
주 교육부가 발표한 명단을 본보가 성을 기준으로 분류한 결과, 한인은 14명이 포함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장학생 선발은 고교 학과목 평점, SAT 성적, 고교 석차, 수강 과목의 수준, AP 시험 성적 등을 기준으로 학교 추천을 받아 연방하원 선거구별로 선발한다. 연방 프로그램이지만 각 주정부가 개별적으로 실시한다.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일인당 연간 1,500달러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고등교육 학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학 진학 후에도 풀타임으로 등록해 우수 성적을 유지할 경우 4년 연장 지급도 가능하다.올해 뉴저지 주에서는 1,600여명이 지원 192명이 최종 장학생으로 선발됐으며 선거구별 한인 장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1 선거구: 마이클 리(이스턴 리저널 고교) ■2 선거구: 다니엘 유(에그 하버 타운십 고교) ■3 선거구: 신디 정(탐스 리버 이스트 고교) ■5 선거구: 제니퍼 리(노스 밸리 리저널 고교), 매튜 리(테너플라이 고교), 제리 유(아카드 파이낸스 잉글우드) ■6 선거구: 프랜시스 진(하이랜드 팍
고교) ■7 선거구: 카트리나 주(몽고메리 고교), 세미 김(브리지워터 래리탄 리저널 고교) ■8 선거구: 데이빗 김(웨인 힐스 고교) ■9 선거구: 데릭 이(포트 리 고교) ■11 선거구: 빅토리아 리(웨스트 모리스 멘담 고교) ■12 선거구: 알렉스 양(웨스트 윈저 플레인보로 노스 고교) ■13
선거구: 오스카 리(위호큰 고교) 등이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