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9.com, 사진 첨부 지도 검색 사이트(maps.a9.com) 출범
시애틀 포함, 전국 22개 주요 도시의 거리 사진 올려
거리의 사진까지 제공하는 지도 검색 웹사이트가 선을 보였다.
아마존.com이 소유하고 있는 A9.com은 기존의 검색 지도 서비스 외에도 찾기 원하는 지역을 잘 인식할 수 있도록 사진을 삽입한 지도 검색 웹사이트를 지난 15일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A9.com은 기존의 맵퀘스트(www.mapquest.com)나 구글, MSN의 지도 검색 사이트들과 경쟁할 수 있는 사진 첨부 지도 검색 웹사이트 maps.a9.com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A9.com은 현재 전국 22개 도시의 거리 사진 3천5백만 장을 올렸으며 더욱 많은 사진을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A9.com이 운영하고 있는 지도 검색 사이트는 검색한 지도와 함께 우측에 거리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같이 뜬다.
A9.com의 우디 맨버 CEO는 지도를 검색하는 이용객들이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가지고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사진 첨부 지도 검색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맨버는 주소를 입력하면 찾으려는 곳 인근의 모든 주요 상점들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검색돼 나온다고 덧붙였다.
A9.com은 그러나, 사진이나 상점들에 대한 내용은 모두 전화번호부(Yellow Pages)를 통해 이미 공개가 허락된 내용들만 검색 사이트에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재작년 일반 인터넷 검색 사이트로 시작했던 A9.com은 올 6월까지 전체 검색 웹사이트 시장에서 0.1%를 차지하는 인기 없던 사이트였지만 이번 지도 검색 서비스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검색 사이트 시장에서 도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9.com 지도 검색 사이트에서 사진이 제공되는 도시는 다음과 같다.
애틀랜타, 오스틴(텍사스),보스턴, 시카고, 달라스, 덴버, 디트로이트, 롱비치(캘리포니아), 파고(노스다코타), 휴스턴, LA, 마이애미, 뉴욕, 필라델피아, 피닉스, 포틀랜드, 새크라멘토, 솔트레이크시티, 샌프란시스코, 샌호제, 시애틀, 워싱턴DC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