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의학계, 중국의 전통 자갈 길 연구 결과 발표
하루 30분씩 4개월이면 충분…체중감량 효과까지
근래 동양의 각종 대체요법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미 의학계가 이번에는 맨발로 조약돌을 밟는 행위가 혈압 강하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연구 결과 밝혀졌다고 발표했다.
오리건 의학 연구소(ORI)는 중국 민가에서 전통적으로 행해져왔고 지금도 중국의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는 자갈길의 맨발 걷기가 혈압 강하에 큰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ORI는 중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길 바닥에 조약돌을 깔아 놓고 맨발로 왔다갔다하는 모습을 보고 의학적으로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이 같은 연구에 착수했다고 설명했다.
ORI는 60세 이상의 사람이 조약돌 위를 하루 30분씩 4개월 간 꾸준히 걸으면 혈압이 현저히 떨어지고 균형감각도 크게 회복된다고 밝혔다.
고혈압 전문의인 오리건주립의대(OHSU) 데이빗 엘리슨은“한마디로 깜짝 놀랄만한 발견”이라며 혈압뿐 아니라 한해동안 꾸준히 하면 부작용 없이 몸무게를 5파운드나 뺄 수 있는 효과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OHSU의 페이 호랙 박사는 또 혈압강하뿐 아니라 몸의 활동성과 균형성을 확대시키고 심지어 노화현상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이 연구를 통해 찾아볼 수도 있다며 흥분했다.
켄모어에 위치한 대체의학 전문 교육기관인 배스티어(Bastyr) 대학은 캠퍼스 내 이 같은 조약돌 길을 설치해 놓고 누구든지 와서 걸을 수 있도록 해 놓았다.
배스티어의 엘리자베스 마라지타 교수는 이 길을 걸은 60대 이상의 사람들이 모두 40대가 된 것처럼 건강해졌고 스트레스도 확실히 줄었다고 말했다.
중국한방에서는 조약돌로 된 길을 걸을 때 돌이 발바닥의 경락을 자극해 육체 및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며 침을 맞는 것과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