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병역비리, 병영 내 총기 난사 사건 등 군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개그맨 장용이 ‘군대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을 펴내 이목을 끌고 있다.
2003년 10월부터 MBC 라디오 ‘여성시대’에서 ‘장용의 단결! 필승! 충성’이라는 코너를 진행해온 그가 그동안 대한민국 남성들을 웃고 울게 만들었던 이 프로그램의 갖가지 사연을 토대로 ‘군대 백과사전’이라고 부를 만한 책을 엮어냈다. 책 제목은 방송명과 똑같이 ‘장용의 단결! 필승! 충성!’(북로드)으로 달았다.
이번 책은 군대에 다녀온 이들에게는 끓어오르는 향수를, 군 입대를 앞둔 청년들에게는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
실제로 보직별로 발생하는 재미난 에피소드부터 상사와 졸병 사이에 벌어지는 사건을 통한 군대 조직의 특수한 생리 엿보기, 군대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소개, ‘숏타임 솔저’라 불리는 단기사병에 얽힌 이야기 등까지 체험에서 근거한 실용 정보를 총 7장의 항목아래 다채롭게 망라하고 있다. 군복 차림으로 코믹한 표정을 짓고 있는 장용의 캐릭터를 곁들여 읽는 재미를 배가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1983년 제 3회 MBC 라디오 개그콘테스트에 입상해 개그맨으로 데뷔한 장용은 20년 넘게 꾸준하게 방송가를 누벼온 성실 개그맨이다.
그동안 유행어 하나 없었고, 제1의 전성기조차 누리지 못했지만 불혹의 나이에 20대 못지 않은 정열로 톡톡 튀는 입담을 자랑하고 있는 그는 “그동안 ‘장용의 필승~’코너를 진행하면서 생생한 남자들의 사연 때문에 가슴이 뜨끈해지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었다. 이번 책에도 그러한 사람 냄새를 듬뿍 담았다”고 말했다.
/조재원기자 miin@sportshankook.co.kr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