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라이트필더 숀 그린이 8회초 자이언츠 J. T. 스노우의 홈런타구를 잡기 위해 점프했으나 타구는 간발의 차로 그린의 글러브를 피해 펜스를 넘어갔다.
자이언츠와 3연전 첫게임 2-4 패해
최희섭 1타수 무안타
‘아직은 No!’
9년만의 내셔널리그 서부조 우승, 8년만의 플레이오프 진출에 단 1승 앞으로 다가선 LA 다저스가 샴페인 터뜨리기를 하루 더 미뤄야했다. 1일 다저스테디엄에서 벌어진 아치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시즌 피날레 3연전 시리즈 1차전에서 다저스는 자이언츠 선발 커크 리터의 기교피칭에 7회까지 3안타로 눌리는 빈공을 보인 끝에 2-4로 패했다. 이로써 다저스는 시즌전적 92승68패를 기록, 90승70패를 기록한 자이언츠에 2게임차로 추격 당했고 매직넘버는 ‘1’을 유지했다. 이날 패할 경우 조 우승 꿈이 좌절됨은 물론 NL 와일드카드 레이스에서도 2위로 밀릴 위기였던 자이언츠는 리터의 역투와 타선의 클러치 히팅으로 귀중한 승리를 거두고 포스트시즌 희망을 이어갔다. 만약 자이언츠가 나머지 2게임도 승리하고 와일드카드 공동선두인 휴스턴 애스트로스도 자이언츠와 보조를 맞출경우 양팀은 샌프란시스코에서 디비전 우승과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가리는 1게임 플레이오프로 격돌하게 된다. 만약 애스트로스가 남은 2경기에서 전승에 실패하고 자이언츠가 다저스를 싹쓸이할 경우는 시즌전적에서 10승9패로 앞선 자이언츠가 디비전 챔피언, 다저스는 와일드카드로 플레이오프에 나서게 된다.
자이언츠는 이날 2회초 2사후 마키스 그리섬이 다저스 선발 제프 위버로부터 우월 2루타로 2명을 홈에 불러들여 2-0 리드를 잡은 뒤 끝까지 다저스의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다저스가 5회 올메도 사인스의 솔로홈런으로 1점을 따라갔으나 자이언츠는 7회 마이클 터커의 적시타로 다시 1점을 뽑아 간격을 2점차로 벌렸고 다저스가 7회말 스티브 핀리의 솔로홈런으로 다시 1점차(3-2)로 쫓아가자 8회초 J. T. 스노우의 솔로홈런으로 재차 2점차(4-2)로 달아나며 다저스의 추격의지를 뿌리쳤다. 자이언츠 배리 본즈는 이날 고의4구 2개를 포함, 3차례 포볼로 걸어나가며 1타수 무안타. 최희섭은 이날 대수비로 경기에 나서 한 차례 타석에 들어섰으나 3루 플라이로 아웃돼 1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2일 오후 1시부터 벌어지는 시리즈 2차전(TV- 채널 11)에 다저스는 구원투수였던 엘마 드센스(2승6패)를 선발로 내보내 자이언츠 브렛 탐코(11승7패)와 마운드 대결을 펼치며 3일 오후 1시에 예정된 시리즈 최종전(TV- 채널 13)에서는 오달리스 페레스(7승6패)가 자이언츠 에이스 제이슨 슈미트(11승7패)와 격돌할 것으로 보인다.
<김동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