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타운 경제에 긍정적 영향
풀러튼 다운타운에서 매우 가까운 하버 블러버드와 월넛 애비뉴 인근 6에이커 부지에 타운하우스와 일부는 소규모 일반 상점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춘 3층짜리 로프트(loft)가 조화를 이룰 단지(사진·트랜짓 빌리지) 조성이 추진되고 있다.
실비치 소재 올슨사는 장기간 방치, 현재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 있는 이곳에 트랜짓 빌리지 신축 계획을 세우고 시의회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올슨사가 시에 제출한 계획에 따르면 이곳에는 스페인풍의 타운하우스 54채와 로프트 66채가 자리잡게 되며 단지를 짓는데 4,000만달러의 공사비가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풀러튼 다운타운을 활성화시키는데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여겨지는 이곳은 그동안 아파트단지 신축 등 여러 건설계획이 추진돼 왔으나 경제 침체등 다양한 이유로 아무런 성과 없이 15년 넘게 방치되어 왔다.
이곳 타운하우스의 가격이 얼마나 할지 아직 단정하기는 이르지만 올슨사는 현 부동산 시세 에 비추어 최소 45만달러는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 90년대 말 샌타애나 다운타운에 유사한 단지를 지은 바 있는데 당시 25만달러에 불티나게 팔렸던 일부 타운하우스는 현재 50만달러를 호가하고 있다.
시 계획국 관계자들은 시의회에 트랜짓 빌리지 신축계획을 승인할 것을 권유하고 있으며 다운타운 일원 사업체들도 계획에 환영의 뜻을 나타내고 있다.
계획국은 시는 너무 오랫동안 방치되어 온 이곳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