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를 인용해
▶ 마가렛 김<케네디고등학교 교감>
학부모님들과 상담을 하거나 학생들이 일으킨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입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자녀들은 그들 부모의 모습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의 말투나 행동, 작은 몸짓 하나까지도 너무나 많이 닮는다.
부모님들이 무의식적으로 하는 언사나 행동이 자녀의 교육과 성격 형성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매번 느끼게 된다.
잭 캔필드(Jack Canfield), 마크 한슨(Mark Hansen), 하녹 매카티(Hanoch McCarty), 그리고 멜라디 매카티(Meladee McCarty)가 엮은 ‘Chicken Soup for the Soul’(4th Edition)에 실린 ‘When You Thought I Wasn’t Looking’(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란 제목의 다음의 글이 단순하면서도 자녀를 기르는 모든 부모의 마음에 닿을 것이라 생각해 번역하여 실어보았다.
이 글의 저자는 메리 리타 쉴크 콜잔(Mary Rita Schilke Korzan)이다.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에 당신은 나의 첫 그림을 냉장고 문에 붙여 놓았습니다. 나는 그때 그림을 또 하나 그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에 당신은 길 잃은 고양이에게 밥을 주었습니다. 나는 그때 동물들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이 좋은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에 당신은 나만을 위해 나의 생일 케익을 구워 주셨습니다. 나는 그때 작은 일들도 특별한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에 당신은 간절히 기도를 드렸습니다. 나는 그때 내가 언제나 말할 수 있는 하나님이 존재하심을 믿게 되었습니다.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에 당신은 나에게 잘 자라고 키스해 주셨습니다. 나는 그때 사랑 받음을 느꼈습니다.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에 나는 당신의 두 눈에서 흐르는 눈물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때 가끔은 나에게 상처를 주는 일이 있음을 깨달았고 울어도 괜찮음을 알았습니다.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에 당신은 미소를 지으셨습니다. 나는 그때 나도 그렇게 예뻐 보이고 싶었습니다.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에 당신은 나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 주셨습니다. 나는 그때 내가 되고 싶은 그 무엇도 다 되고 싶었습니다.
내가 보고 있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때에 나는 보았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하신 모든 일에 대해 감사함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