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시청자사업부 해외동포상 사무국은 오는 8월31일까지 ‘제11회 해외동포상’ 후보 추천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세계 곳곳에서 한민족의 긍지를 지키며 인류복지증진과 문화창달에 현저하게 이바지한 자랑스런 해외동포를 발굴, 시상하는 해외동포상은 인문사회부문, 자연과학부문, 예술부문, 사회봉사부문, 특별상 등 5개 부문을 시상하고, 수상자에게는 개인 2천만원, 단체 5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모국방문의 기회도 제공된다.
이 상의 후보 추천은 재외공관장을 비롯한 국내 대학총·학장, 국내 연구기관과 단체장이 할 수 있으며 사회 각계에서 존경받는 원로 및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 심사한 후 오는 12월2일 KBS 라디오와 TV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은 내년 3월5일 KBS 대강당에서 KBS 1TV로 생중계되며 수상자들의 생애와 업적은 특집 다큐멘터리로 제작, 방송된다.
추천안내문과 추천서, 공적서, 이력서 등의 양식은 인터넷(www.kbs.co.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KBS 시청자센터나 해외동포상 사무국(전화 02-781-2236), 각국 재외공관 또는 KBS 해외지국에 하면 된다.
<안병선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