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만화영화 보러 오세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남산 소재)는 어린이 날을 맞아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우리만화영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최근 방영됐거나 방영 예정인 국내 창작 TV애니메이션 4편을 300인치 대형 스크린에서 상영하며, 상영작 이미지와 캐릭터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상영작은 3D애니메이션인 <런딤>과 <큐빅스>, 현재 TV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탱구와 울라숑>, 2000년 대한민국영상만화대상에서 스토리상을 수상한 <하얀마음 백구>등이며, 각 1-2회분이 선보인다.
이 가운데 <큐빅스>는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미국 공중파 진출에 성공한 작품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공개된다. 지구에 잠입한 외계인이 은하계의 강력한 에너지원을 평범한 로봇 `큐빅스’에 숨겨놓지만, 다른 집에 팔리는 이 로봇이필요할 때마다 강력한 에너지원을 뿜어낸다는 내용이다.
이밖에 <검정고무신>(한국)과 <애루마의 모험>(일본), <아이언자이언트>(미국), <가시덤불 울타리>(영국), <하얀 꼬마곰 라스>(독일) 등 세계 각국의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미니상영전’과 가족 캐리커처 그려주기 등의 행사가 함께 열린다.
또 오는 6월 5일부터 프랑스 안시에서 열릴 안시애메이션 페스티벌에 본선 진출한 국내 창작 단편 작품 7편의 이미지 전시도 마련돼 있다. 문의(02)☎3455-8484
(서울=연합뉴스) 조재영기자 =fusionjc@yna.co.kr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