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고민시가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61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2025.05.05 [스타뉴스]
배우 고민시가 학폭 의혹에 휘말리면서 이미지 타격이 불가피해 보인다.
고민시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27일(한국시간) 공식 입장을 통해 "당사 소속 배우와 관련, 익명을 전제로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제기된 주장에 대한 입장을 전한다"며 "해당 내용은 명백한 허위 사실로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허위 사실을 바탕으로 한 악의적인 게시물로 인하여 소속 배우의 명예가 훼손당하고 있다는 점에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합니다. 법률대리인을 금일 선임했으며, 민형사상 법적 조치에 대한 검토 및 진행에 돌입했음을 알려 드린다"며 "소속 배우에 대한 사실 확인 없는 추측성 보도와 유포는 배우는 물론 그 가족에게도 깊은 상처가 될 수 있으니 무분별한 유포와 확산 또한 삼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우 A씨 학폭 피해자들입니다'라는 제목으로 하는 학폭 폭로 글이 게재됐다. 고민시라는 이름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나이와 출신 중학교, 고등학교가 일치한다는 점에서 고민시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글 작성자는 "A씨는 중학교 시절부터 다수의 친구에게 학폭, 금품갈취, 폭언 그리고 장애 학생에 대한 조롱과 협박 등을 일삼았다"며 "주변 일진 무리와 외부 무리까지 동원해 학교폭력을 일삼았으며, 반 친구들의 물건과 금전을 습관적으로 절도하거나, 이를 자랑하며 조롱하는 등 윤리적 결함이 심각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A씨는 아무 반성 없이 연예계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과거를 단순 실수라며 미화하고 있다. 어떠한 사과나 보상도 받고 싶지 않다. 더 이상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활동을 영구적으로 중단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민시는 앞서 지난 2021년 3월 미성년자 시절 음주 사진이 공개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고민시는 사진 속 인물이 본인이 맞다며 "지난 행동이 그릇됨을 인지하고 있고 지난날의 제 모습들에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 때로는 말이 전부가 아니고, 저의 진심이 다 전해지진 않겠지만 저로 인해 피해를 보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 더 성숙하고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음주 논란과 달리 이번 학폭 의혹과 관련해서는 "사실무근"이라며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고민시의 학폭 의혹에 대해 소속사가 발 빠르게 진화에 나섰지만, 부정적인 논란에 휩싸인 것만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이 예상된다.
고민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시리즈와 '스위트홈'을 비롯해 KBS 2TV '오월의 청춘', tvN '지리산'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줬다. 특히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예능 '서진이네2'를 통해 큰 인기를 얻었다.
현재 그는 지니 TV 오리지널 '당신의 맛'에 출연 중이다. 아울러 넷플릭스 오리지널 '꿀알바', '그랜드 갤럭시' 등의 작품도 연달아 공개될 예정이다. 여기에 금융, 패션, 식품 및 음료 등 브랜드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업계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와 관련해 넷플릭스 측은 고민시의 '꿀알바' 출연에 대해 "원래 일정대로 작품을 촬영할 예정이다. 학폭 의혹으로 인해 변경되는 스케줄은 없다"고 밝혔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