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중고 남가주동창회…이화여중고 남가주 동창회(회장 장현주·이사장 홍훈정)의 2024 송년행사가 지난 7일 LA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올해 100세인 장인화 동문의 유튜브 동영상, 91세 최영해·권녕애 동문의 춤 순서가 참석자들을 감동시켰다. 또 후배들의 특별 순서와 게임 및 경품 추첨 등으로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이날 참석 동문과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충청향우회…남가주 충청향우회(회장 제인 안)는 지난 9일 홍연에서 정기이사회 및 송년모임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한인 청소년 봉사단체 파바월드의 명원식 회장이 제33대 충청향우회 차기회장으로 만장일치 인준을 받았다. 60여 명의 향우회원들이 함께한 이날 모임에서는 향우회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남가주한국학원…남가주한국학원(이사장 박성수·교육감 전송옥)은 지난 5일 홍연 중식당에서 이사진과 10개 학교 교장단의 송년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서 참석자들은 한국어 교육 발전을 위한 새로운 계획에 대해 소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동성중고…남가주 동성중·고등학교 동문회(회장 양대연)는 지난 7일 중식당 홍연에서 50여 명의 동문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모임을 갖고 가주 한인건축협회장을 지낸 차정호 동문(59회)을 차기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26회 이원근 동문은 92세의 고령에도 모교에 대한 사랑을 담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향군단체 연합…6.25 참전유공자회, 월남전 참전자회, 육군협회 등 재향군인 연합단체들은 2024년‘진짜사나이’ 송년행사를 11일 LA 새한교회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0사단 현역 장병 등 100여 명이 참석, 한미동맹 강화를 다짐햇다.
미주국선도…미주국선도(대표 김창옥)는 지난 6일 라팔마 도장에서 풍성한 송년의 밤 행사를 열었다. 한편 국선도 측은 새해에 한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매주 토요일 오전 9~11시 세리토스에 있는 단 크나베 공원에서 무료 공개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의 (562)547-9315
LA 필하모닉과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이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다시 LA에 온다. 올해 2월에 월드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두 차례 공연을…
재미수필문학가협회(회장 한영)는 오는 20일(일) 오후 5시(서부시간), 영화학자 이남 교수를 초청해 ‘봉준호 영화들 - 한국 사회를 응시하는…
LA 한국교육원(강전훈 원장)은 충남역사문화원(김낙중 원장)과 공동으로 교육원 1층 한국역사문화 체험관에서 백제의 대표적 유물 7점을 전시한다…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추방 지시로 인해 한국으로 자진 출국한 미군 한인 참전용사 박세준(55)씨 구명을 위한 서명운동이 전개되고 있다.온라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추진한 초대형 감세·지출법안이 연방 의회 통과에 이어 지난 4일 대통령 서명으로 확정되면서, 전국민 건강보험으로 불리는…
연방 이민당국이 LA 한인타운에 인접한 맥아더팍에서 7일 오전 전쟁터에서나 볼 수 있는 총기로 중무장한 군대를 동원해 급습 이민 단속을 펼치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