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빈 뉴섬 주지사가 캘리포니아 주 전역에서 홈리스 텐트촌 철거를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 캐런 배스 LA 시장은 텐트촌 강제 철거는 효과가 없다고 말하고 텐트촌 철거는 강제가 아니라 서비스라고 말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대법원이 우버와 리프트 등 앱을 기반으로 하는 운전자는 독립 계약자라고 최종 판결했습니다.
▻ 메트로 이사회가 지하철 승 하차시 모두 티켓을 검사하는 무임 승차 적발 프로그램을 더 많은 역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친노조, 진보 성향을 부각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해리스를 위험한 극좌파라고 공격하고 있지만, 정면 돌파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 해리스 부통령이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를 만나 이스라엘이 공격해온 가자지구에 대한 우려를 강조했습니다.
►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조만간 공식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재선 포기를 선언한 바이든 대통령이 품격있는 퇴장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습니다.레임덕을 피할 수는 없겠지만 일단 외교 현안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구촌 곳곳이 계속되는 폭염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캐나다와 미 서부에는 대형 산불로 주민들이 대피했고, 모로코·그리스 등은 기온이 50도까지 오르며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 미국이 북한 해킹 그룹인 '안다리엘'과 연관된 북한 국적 해커 림종혁을 현상 수배했습니다.
림종혁이 의료서비스 업체와 미국 기반 방위 계약업체, 공군 기지 등을 공격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 인물이라고 지목하고 거액의 현상금도 걸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추진하는 방송4법 가운데 첫 번째 법안인 방통위법 개정안이 필리버스터 끝에 통과됐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 2차 청문회에선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여러 의혹이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 파리 올림픽이 잠시 뒤 개막식을 갖습니다. 구기 종목 등은 이미 조별 예선전이 시작된 가운데 오늘부터 본격적인 올림픽이 시작돼 전세계 선수들의 치열한 메달 경쟁이 펼쳐집니다.
▻ LA 다저스가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6-4로 승리했습니다. 부상 복귀전을 가진 커쇼는 4이닝 2실점을 했고, 오타니는 시즌 31호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5.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7도로 예상됩니다.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823695.jpg)
이승만 건국대통령 기념사업회(회장 박요한)가 지난 18일 시티 뱅큇 홀에서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혜숙, 장준구, 이형숙, 이하…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500695.jpg)
글렌도라 산악회(회장 임영빈)가 연말을 맞아 안재원 회원에게 창립 공로상을 수여하고 뜻깊은 연말모임을 가졌다. 글렌도라 산악회는 매주 토요일 …
버지니아주 시골의 한 비행장에 착륙한 경비행기에서 내린 개 13마리와 고양이 3마리는 어리둥절하거나 주변을 경계하는 모습이었다. 일부는 신나 …
경기도 안성향우회(회장 한효동)가 지난 28일 LA 작가의 집에서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는 4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했…
LA 한국문화원이 국립한글박물관과 공동으로 한글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는 행사를 지난 22일부터 문화원 1층 상설 전시장에서 진행하고…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양홍주 / 한국일보 논설위원
오인태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1994년 처음 등장해 지난 31년간 뉴욕시 전철과 버스 승차권으로 쓰인 메트로카드가 31일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더 이상 메트로카…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부모 통제(parent control)’ 위치 추적 기능의 도움으로 납치됐던 청소년들이 잇달아 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