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 대통령이 전격적으로 재선 도전 포기를 선언했습니다. 자신은 앞으로 남은 대통령직 임기 수행에 집중하겠다면서, 대선 후보로는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후보직 사퇴를 부른 결정적인 계기는 대선 후보 TV 토론이었고 이후 정치적 동지들이 하나 둘 그의 곁을 떠나면서 결국 후보직에서 사퇴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를 받고 있는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트럼프 후보를 물리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민주당 후보 굳히기에 나섰습니다.
▻ 이번 미국 대선은 백인 남성들간의 대결을 한 순간에 남여대결, 인종대결로 바뀌었습니다. 민주당 소속 정치인들은 해리스 지지를 잇따라 발표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 수피리어 법원이 사이버 공격을 받아 시스템이 전면 마비됐습니다. 오늘 하루 36개 법원이 폐쇄되고 업무가 중단됐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 이후 소매업소와 요식업소들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들 업소중에는 타겟 고객층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리버사이드 지역에 대형 산불이 발생해 주택들이 불에 타고 인근 주민 100여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 팔로스 버디스 지역에 규모 3.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인명이나 재산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 이스라엘이 공습, 폭격을 주고받는 대상이 가자지구 하마스, 레바논 헤즈볼라에 이어 예멘의 후티 반군으로 확대되면서 '3면 전쟁'을 치를 판국입니다.
▻ 한국 독재에 저항했던 상징 '아침이슬', '상록수'에서 대학로의 상징이 된 가수 김민기 씨가 향년 73세로 별세했습니다.
► 김건희 여사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면서 수사는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었습니다. 메신저 대화 전문도 공개됐습니다.
▻ 김건희 여사 검찰 소환조사를 놓고 야당은 비공개 조사는 특혜라고 비판했고, 여당은 경호 문제에 따른 함당한 조치라고 엄호했습니다.
► 다저스의 오타니 선수가 시즌 30호 홈런을 대형홈런으로 장식했습니다. 다저스는 보스턴과의 후반기 첫 3연전을 싹쓸이 승리했습니다.
▻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식이 나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축제 분위기가 점차 고조되고 있습니다. 성화는 파리 근교까지 도착했고, 선수단들도 속속 입국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8.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7도로 예상됩니다.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823695.jpg)
이승만 건국대통령 기념사업회(회장 박요한)가 지난 18일 시티 뱅큇 홀에서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혜숙, 장준구, 이형숙, 이하…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500695.jpg)
글렌도라 산악회(회장 임영빈)가 연말을 맞아 안재원 회원에게 창립 공로상을 수여하고 뜻깊은 연말모임을 가졌다. 글렌도라 산악회는 매주 토요일 …
버지니아주 시골의 한 비행장에 착륙한 경비행기에서 내린 개 13마리와 고양이 3마리는 어리둥절하거나 주변을 경계하는 모습이었다. 일부는 신나 …
경기도 안성향우회(회장 한효동)가 지난 28일 LA 작가의 집에서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는 4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했…
LA 한국문화원이 국립한글박물관과 공동으로 한글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는 행사를 지난 22일부터 문화원 1층 상설 전시장에서 진행하고…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양홍주 / 한국일보 논설위원
오인태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1994년 처음 등장해 지난 31년간 뉴욕시 전철과 버스 승차권으로 쓰인 메트로카드가 31일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더 이상 메트로카…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부모 통제(parent control)’ 위치 추적 기능의 도움으로 납치됐던 청소년들이 잇달아 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