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그룹 ‘자산부풀리기’
▶ 뉴욕 법원 ‘사기대출’ 인정, 3년간 뉴욕 내 사업 금지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일가와 그의 사업체가 은행 대출 때 자산을 허위로 부풀려 신고해 부당이득을 취한 사실이 법원에서 인정돼 3억 달러대의 벌금을 물게 됐다.
뉴욕 맨해튼지방법원의 아서 엔고론 판사는 지난 16일 열린 트럼프 전 대통령 및 트럼프 그룹이 관련된 사기대출 의혹 재판 선고공판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 측에 총 3억6,400만 달러의 벌금을 내라고 판결했다.
앞서 레티샤 제임스 뉴욕주 검찰총장은 2022년 9월 트럼프 전 대통령과 트럼프그룹이 은행과 보험사로부터 유리한 거래조건을 얻기 위해 보유 자산가치를 허위로 부풀려 신고했다며 뉴욕시 맨해튼 지방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재판장인 엔고론 판사는 판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트럼프그룹 등의 사업체가 자산 가치를 허위로 부풀려 부당이득을 얻은 사실이 인정된다며 이같은 거액 벌금 판결을 내린 것이다.
이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와 차남 에릭에게도 각각 400만 달러, ‘트럼프의 회계사’로 불렸던 앨런 와이셀버그도 1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했다.
엔고론 판사는 또 3년간 트럼프 전 대통령이 뉴욕주 내 사업체에서 고위직을 맡을 수 없도록 금지하고, 두 아들에게도 2년간 뉴욕주 내 사업체 고위직을 맡지 못하도록 하는 금지 명령을 내렸다. 제임스 검찰총장은 이번 판결을 “엄청난 승리”라고 평가했다.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소셜미디어에서 판결을 “선거 개입이자 마녀사냥”, “완전 엉터리”라고 비난했다.
이번 판결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정적 위기에 직면하게 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이 보유한 현금 또는 현금등가물은 가장 최근 연간 재무제표인 2021년 6월 말 기준 2억9,400만 달러에 달한다. 이날 판결에서 결정된 벌금액이 3억달러대에 달하는 점을 고려하면 벌금액을 모두 납부하기 위해 트럼프 전 대통령 일가가 보유한 각종 부동산 자산을 담보로 돈을 빌리거나 자산을 매각해 현금을 마련해야 할 수도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마치 원숭이 재판 보는것 같다..웃긴다....다음은 뭐냐? 고릴라 재판? 아제 미쿡은 이성을 잃었다..동물원같다.
이런식이면 이북 인민재판이 미쿡보다 더 공정할수가ㅜ있나? 믿거나 말거나..기가 찬다....미쿡에.오래 살면 별 꼬라지를 다 보는데..얼마전 레돈도 비치에 맥도날드 가서 햄버거ㅜ먹으려고ㅠ하니 헌궈 뇨자와 결혼해 와있던 유태인 남자가 자기동네 왜ㅠ왔느냐는 식으로 노려보고 괴상한 행동을 해 매우 불쾌하여ㅠ나와서 피어에 가려고 길에다 주차했더니 그길에 지어진 아파트 주민이 자기 자리 차지했다고 지~~랄을 하여 무시하고 갔다왔더니 차에다 테러를 저질러 한쪽에다 데미지를 냈었다..이런 테러범덜이 바로 미쿡 궁민덜이다..
마치 축구경기에서 심판이 골을 넣어주고 상대편이 넣는 골은 다 무효시키고 아무 이유없이ㅜ퇴장시켜 골키퍼만 남기고 그걸 정당하다고 우기는 꼬라지다...그리고 항의하고나 물평하면 사형시키는 어처구니ㅜ없는 이북이나 스탈린이나 모택똥이나..그런 나라도 하지않던..폴폿이나 이디 아민 같은 세계적으로 악명높은 살인마 수준이다..
도람통이 소련 간첩이 아니란게 재판에서 증명을 해지만 불구하고 구소련식 재판을 공개적으로ㅠ하고ㅠ미쿡궁민덜을 동원해 이지메를 시킨다...밑의 조좃선족 알바덜도 댓글 잘못달았다고ㅠ공개재판하여 처형당하면 그때 뭐라고ㅠ할지 궁금하다..
전형적인 고무쥴 재판이다..이런식이면 정부가 개인은행 론에 개입하여 맘대로 벌금때리고 파산시킬수있다..얼마전 구 스테이플 센터 건너편 콘챌토인가 콘도를 파산직전 대량 헌인덜한테 이십만불대로 매각하여 에스쿠로 들어간 상태에서 연방정부가 개입하여 에스크로와 매매자체를 무산시키고 새로 오십만불안가 이상 그 당시 고가로 새로 매각하였다. 그 당시 어처구니 없는 사태로 모두다 말을 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그게 미쿡의 민낮이라는걸 짐작했지만 지금은 노골적으로 권력을 마구 휘두른다..마차 아푸라카 콩고를 연상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