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아침 7시 한인타운의 심장부이자 고급 고층 콘도인 솔레어 지상 광장의 모습입니다.
밤새 마약중독자들이 장악한 광장은 온갖 오물과 쓰레기, 마약의 흔적이 난무 합니다.
아침마다 붐비던 광장의 스타벅스가 문을 닫는 날들이 늘고 있고 익명의 히스패닉 파리 바게트 직원은 아침 7시인데도 문을 열지 못하고 직원들이 더 출근하고 광장에 마약에 취한 사람들이 사라지면 문을 열고 영업을 시작한다고 말했습니다.
한인타운 한복판에서 매일 반복되는 현상 입니다. 한인타운 한복판에서 밤새 고성방가와 기물파손 그리고 대소변을 하면서 마약을 즐기는 무리들이 늘어나고 일상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날 오전 8시경이 되면 시직원과 와 빌딩 청소원들이 청소를 시작 합니다.
시정부가 그동안 보여준 모습은 수많은 시민들을 실망하게 하고 있습니다. 무능력하고 부패한 시정부의 모습은 일상이 되어가고 엘에이 도시 파괴 현상은 가속화되어서 슬럼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CVS같이 하루종일 마약에 중독된 불청객들에게 시달리는 업소들이 언제까지 영업을 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목격하였듯이 종업원들의 안전이 위협을 받으면 언제나 문을 닫을수 있고 그결과는 고스란히 지역 주민들에게 돌아갑니다.
시정부가 시민들을 위해 무엇인가를 해주기를 기다리고만 있는것은 무리라는 생각이듭니다.
수많은 한인단체들이 있지만 실제로 한인타운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가 없다고 느껴지는것은 본 기자만의 생각인가요?
오늘도 해가 뜨고 날이 더 밝아지면 시민들이 출근을 시작할것이고 밤사이 벌어진 일들을 치우고 정리하는 일들이 분주히 시작될것이다.
마치 범죄현장을 숨기려는 노력으로 보여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인타운 주민과 단체들은 더 이상 늦기전에 우리손으로 한인타운을 지키는 행동을 할때 입니다.
한인타운이 스키드로우나 다운타운 샌프란시스코 처럼 되지 말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젠 우리가 우리 스스로를 지켜야 할때 입니다.
<
라디오 서울 이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메트로와 버스는 이미 신 스키드 로이고 이제 전 도시가 스키드ㅜ로로ㅠ변하고ㅠ있다.. 다 나중에 헐값으로ㅠ거져ㅜ먹으려는 미쿡의 사악한 일부 거부덜의ㅜ수작이다...시카고르루봐라.. 선한 주민덜 다 떠나고 범죄자덜과 꽁무원덜만 남아 주민덜이 버리고 간 집을 일달러로 주어 새로온 바보덜한테 세금 쯭어ㅜ먹으려고 수작 부린다..
민조옷땅은 사탄숭배자덜이고 그덜이.하는짓은 모두 다 거짓말이거나 인신공양하려는 술수라는걸 이때까지 당해도ㅠ모르면 당해도 싸다.. 뭐라꼬? 약자를 위한다고? 우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드라큐라가ㅜ약자를 위한다고ㅠ하는게 차라리 낫다.. 꽁화땅도 마찬가지... 알메니안 유태교 도적넘덜이다..돈과 떵뺏으려ㅜ전쟁해서 약탈한다..
다 자업자득이다...헌인타운이 차라리 여러구녁으로 쪼개졌을때가ㅜ나았다.. 괜히 민조옷땅을 기웃거리는 무능력한 것덜이 건데기ㅜ먹으려고 타운을 한구역으로 만들자고 핑계삼아 헛소리하다가 진작 통합을 시켜주니 이게 엿먹이려고 한 함정인줄 모르고 앞장서다가 사단이 나니 바람처럼 숨어서 누군가ㅜ자기일 대신 하주기를 바라는 전형적인 무능력한 빈대 헌인덜의ㅜ본보기..차라리 폭동때 방범단을 불러와 자체 방범과 걸인덜과ㅜ대치하는 본보기를 보이는게ㅜ낫다...헌인덜 머리로는 나서면 당하는 동네북 신세 면하기ㅜ어렵다..
1)민주당은 사회적 소수자, 이민자, 유색인종 등의 약자들을 위한 정책을 가진 것은 사실인데, 정작 정치력을 가진 민주당 인물들은 기득권자들이 되었고, 인권을 고려하고, 합의를 추구하는 바람에 일을 시원하게 하지 못한다. 2)공화당은 부국강병 정책을 가졌고, 기득권을 당연하게 여기는 오만이 감출 수 없는 DNA다. 약자들은 낙수효과나 받아먹고 살면 된다는 차별의식이 선명하다. 힘있게 일을 하는 것같아 보이지만, 약자들은 책임지지 않는다. 설상가상으로 걸레저질 트럼프 후로 오만과 편견이 극에 달하고 수준이 저하되었다. 3)어찌할꼬?
한인타운 시의원이 누군지 이름도 모를 정도니... 자기 지구가 이지경이어도 한인타운에 한번 얼굴도 안비치는 시의원이 필요한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