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 부부가 LA에 위치한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Claremont School of Theology, 이하 CST)에 100만 달러의 기부금을…

민주평통 미주지역 운영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워싱턴 DC에서 회의를 열고,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한인사회 역할 강화를 위한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2026년 미주 한인의 날(1월13일)을 기념해 개최한 ‘2026 미주 한인의 날 기념 쇼츠 공모전’을 마무리…
소설가 권소희 작가가 한글의 구조와 발음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 ‘한글의 시크릿: 눈으로 이해하는 한글받침’(박이정 출판사)을 출간했…
LA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운영하는 시니어 대학인 ‘충현샬롬대학’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2026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건강포커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2/20260212161436695.jpg)






![[올림픽]](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main_top/1770940624_main_top_image_0.jpg)





![[올림픽]](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sports/1770930900_sports_image_0.jpg)





![[올림픽]](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2/20260212131511691.jpg)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이숙종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 특임교수
성민희 소설·수필가
민병권 / 서울경제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이 11일 올바니 뉴욕주의사당에서 주의회가 주최한 연례 예산 청문회에 참석해 ‘부자증세’를 공식 요청했다.맘다니 시장은 이…

워싱턴DC 소재 코리안 아메리칸 인스티튜트(Korean American Institute, KAI, 회장 마크 김)가 미주 한인사회의 현황과…

최가은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고 있다. [로이터]이제 갓 만 17세를 넘은 스노보드 천재소녀가 일을 냈다.대한민국의 스노보드 ‘신성’ 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윤씨 핑계대로 대통령은 처음이라 임기 시작부터 용산으로 집무실 옮기고 거처 꾸미는데 나랏돈 처들이는걸보니 일자리에대한 understanding이 없어, 전정부 인사들을 족쳐야할 웬수들로 봤으니 안보나 국민의 안전에 대해 인수인계를 받았겠는가? 그러니 10만 이상이 모일거라는 예상엔 관심도 없었던게 문제이고 사고 후에도 잘못을 인식하지 못하는건 더문제요. 한마디로 자격없는자라고 말하고 싶고 처벌여부는 국민들이 해야겠죠.
과거 많은 초대형 사고로 사망한 사건이 많았고 이번 사건도 안전불감증에 극도의 자기 이익만을 위해 사는 한국인들에게 경종의 말을 했고 그게 요번 새정부가 들어 서면서 생긴 사건이 왜 윤대통령에게만 책임이 있나요? 과거의 모든 사건들이 보수정권 하에서만 일어났나요? 이런일을 정치화해서 사회를 어지럽고 선동해서 현정권의 발등을 찍으려고 하는데 그게 편견이라고요? 소고기파동때 촛불 들고 나간적이 있나요? 그 후로 소고기 잘먹고 광우병이 그들의 주장대로 다 미치기나 했나요?
RSMK2는 왜 김여사에대해 그런 삐딱한 편견을 갖고있나? 지 치레만 하고 살겄다는 윤짜장과 마눌김여사가 극도의 이기자들이지, 국민을 위한 안전대책을 생각 해보지도 안혀 156명의 젊은이들을 죽인것에 대해 분개하는분들이 내자식만 안전하면 되지하는 분들 어겄슈? 이사람 윤정부가 애들죽게한걸 잘했다고 박수치는건 아니겠지
너무 작은 땅에 많은 인파가 나와 내 자식들만 안전하면 되지 하는 극도로 이기적인 집단으로 느껴지고 나와 생각이 다르면 아예 적으로 혐오하는 국민들로 가득찬 그런 나라로 전락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김여사도 그런 부류로 보이네.
윤정부는 전정부로 부터 안전, 안보에대한 인수인계 받기를 거부한것같어, 청와대도 냅두고 용산으로 거주지는 한남동으로 옮겨 나랏돈 쳐들이고, 안보를 담당했던 인사들을 조지기에 바빳으니 안전대책 같은건 생각이나 해봤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