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큰 일교차인 요즘!
갑작스러운 서늘함이나 온도 변화에 노출되면
혈압이 상승하면서 의식을 잃는 등
여러가지 돌발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65세 이상의 어르신 분들이나
혈압 관련 기저질환을 앓고 있다면
더더욱 조심해야겠죠?
하지만 이렇게 큰 일교차에도
꾸준히 운동하고 평소 혈압에 좋은 차를 마신다면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답니다:D
그중에서도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혈압에 좋은 차를 알아볼까요?
녹차는 혈압을 낮추는 차로 효과가 아주 탁월한데요,
미네랄, 비타민, 칼슘 등 각종 필수 영양소가 균형있게 들어있을 뿐아니라
심장 동맥을 유연하고 편안하게해 혈압을 조절합니다.
양파차는 혈관계 질환 치료에 탁월해
고혈압 증세도 개선시킬 수 있는데요,
혈전의 형성을 억제, 제거해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어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솔잎차, 감잎차, 칡차를 비롯해
영지버섯차, 표고버섯차 등도 혈압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죠:D
별거 아닌것 같지만 무심코 놔두면 무섭게 변하는 혈압!
때문에 혈압은 관리가 가장 중요한데요,
따뜻한 차를 마시면서 심신의 안정도 챙기고
혈압까지 관리하자구요!
트럼프 행정부의 오바마케어(ACA) 지원 축소로 한인 가정의 건강보험 부담이 크게 늘면서, 많은 이들이 의료 공백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런…
세계예능교류협회(회장 구임수) 소속 단원들이 22일(금) 할리웃 하이스쿨에서 다채로운 공연으로 한국을 알리고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갖…
배우 한소희가 LA와 뉴욕에서 북미 지역 첫 단독 팬미팅을 연다. 이번 투어는 한소희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미국 현지 팬들을 직접 만나는 자리…
사단법인 LA 노인회(회장 김형호)는 오는 9월10일(수)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가을맞이 시니어 효도관광’을 실시한다.관광 일정은 LA 한인…
대한인국민회기념재단(이사장 클라라 원)의 후원의 밤 행사가 지난 15일 국민회관에서 열린 가운데 이날 재단이 실시한 청소년 그림 공모전 시상식…
22일 오후 나이아가라 폭포 관광을 마치고 뉴욕시로 돌아오던 관광버스가 전복돼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다.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
이재명 대통령의 동포간담회가 24일(일) 저녁 워싱턴 DC 소재 모 호텔에서 열린다. 하지만 행사 사흘 전인 21일 오후 5시 현재까지도 참석…
샌프란시스코의 상징 시청 건물이 올해 80주년 광복절인 15일 빨강, 파랑의 태극 색깔 조명으로 물들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는 북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