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전국을 시위로 빨려 들어가게 한 조지 훌로이드 사망사건 케이스에 추가기소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은 지금 이번 사건으로 인한 지나친 시위대에 대해서도, 대통령의 시위진압방식에 대해서도 반대의견들이 존재하는, 아주 복잡한 위기입니다.
미국의 현 국방장관은 기자회견을 열어 대통령과 거리두기를 하는 드믄 일이 일어났습니다.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은 오늘 아침 트럼프 대통령의 성경책 사진찍기 교회방문에 동행은 했지만 사진찍기 일정은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국방장관으로써 자신은 국방부를 정치로부터 지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교회방문 논란은 성경 뿐 아니라 평화시위대에게 최루가스를 터뜨려 대통령이 가는 길을 치운 것 또한 큰 이슈입니다.
공화당 정치인들과 전 합참의장들도 국민은 적이 아니라고 소리 높입니다.
그러나 많은 복음주의 목사들은 교회 앞에서 성경책을 들었다는 이유로 대통령을 지지하지만 팻 로버트슨 목사는 반대의견입니다.
대통령의 행위를 비난하는 사람들은 성경을 정치적으로 사용하는 건 독재자들의 습성이라고 지적합니다.
대통령의 교회방문 때 평화시위대에게 최루가스를 터뜨리도록 명령한 사람은 법무장관으로 밝혀졌습니다.
조지 부쉬 전 대통령이 드믈게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아브라함 링턴이나 마틴 루터 킹과 같은 미국의 영웅들은 미국의 편협함과 인종차별도 말하는 용기있는 인물이었다면서, 지금 미국은 시스템적인 인종차별을 진지하게 생각할 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인종차별의 죄를 눈 감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의 둘째 딸인 티파니도 인종차별에 저항하는 소셜 미디어 블랙 튜즈데이에 참여했습니다.
2018년 “왜 백인우월주의가 나쁜가라고 말해서 소위원회에서 쫒져난 9선의 스티브 킹 공화당 연방하원의원이 예비선거에서 졌습니다.미주리주 훠거슨에서 처음으로 흑인시장이 탄생했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85% 줄여준다는 대대적 연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우정의 종각에서 제48회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행사가 열린 가운데 김응화 무용단이 초청돼 부채춤과 아리랑춤을 선보이며 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이하 시니어센터)가 한국의 대형 악기제조 기업 삼익악기(회장 김종섭)로부터 시가 1만6,895달러 …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지영 변호사의 모친 정종숙씨가 지난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발인은 한국시간 7일 오후 3시 공주 장례…
지난 4일 새벽 텍사스주에 쏟아진 기습 폭우로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중부지역에…
지난 1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한 이래 버지니아에서 5개월만에 약 3,000명의 불법체류자들이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지난 5일 언론매체 뉴욕…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