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필품 아마존서 구입 가능, CDC, 대체품·제조법 소개
최근 코로나 사태로 전국적으로 소비자들의 제품 사재기가 잇따르는 가운데, 일부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소비자 수요가 급증한 제품을 여전히 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추천하는 살균 및 가정용 필수품을 사기 위해 많은 이들이 아마존으로 몰리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는 품절 현상 때문에 구매할 수 없는 제품들을 아마존에서는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USA 투데이는 아마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부 필수 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CDC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20초 동안 손을 씻는 것이다. 현재 아마존에서는 ‘화이트 반 바닐라 유칼립투스 젠틀 포밍 핸드 솝’을 11.99달러, ‘미쉘 디자인 웍스 센티드 포밍 핸드 솝’을 14.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심플 플레쥬어 핸드 클렌저’를 10.25달러, ‘NEST 프레그런스 센티드 리퀴드 핸드 솝’을 20.93달러에 판매 중이다.
최근 온/오프라인 상점을 통틀어 화장지 수요가 급증하면서 화장지 품절 대란이 잇따르고 있다. 이는 혹시나 집에 오랜 기간 머물 것에 대비하려는 소비자의 심리 현상 때문이다. 일반 화장지 대안으로 현재 아마존에서 ‘퓨어터치 네츄럴 플러시블 모이스트 터쉬 윕 6팩’을 2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CDC에 따르면 바이러스 예방에는 손 소독제/세정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물과 비누로 씻는 게 더욱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손 소독제를 직접 만들 수도 있다. 아이소프로필 알콜(99% 소독용 알코올)과 알로에 베라 젤만 있으면 집에서도 손 세정제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현재 아마존에서 ‘허니스킨 올개닉 알로에 베라 리프’를 19.99달러, ‘PURA D’OR 올개닉 알로에 베라 젤’을 21.99달러에 살 수 있다.
<
장희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아니 시바 집에서 좀 쉬면 휴지로 닦지말고 더 깨끗하게 물로 씻지들 이 짜장면들 ㅎ 겸사겸사 더 깨끗하게 샤워도 하시고 ㅎ
희생양 찾는건 일본 아베.
어떤 극한 상황에 접하게 되면 희생양을 찾고 린치를 가하게 되는게 군중의 심리인데... 우째 이런 현상도 중국인들 사이에서 시작된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런 생각을 하면 안되는데....
일시에 구름처럼 몰려와 멍청하게 사재기하나 이참에 공급자 재고처리하고 10일내 신재품 차고넘칠것. 국내전쟁이 터저 유통 보급망,공장들이 파괴나 함락도 아니고 참 한심하다.
세수비누도 동이 나고 있어서 곧 맨물로 손씻어야 할 상황이다. 엉뚱한 소리들 하지 말고 공급을 늘려라. 유통과정에서 가로채는 일이 없는지 (상점 직원들 포함하여) 면밀히 감시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물자가 부족해 질수가 있는가? 공장들은 철야근무하며 물건을 만든다는데. 뭔가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