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애사심을 키우고,
열심히 일할 수 있게끔 횐경을
마련해주는 것은 바로 회사의 몫!
통장에 스치는 높은 주급과
직원 복리후생을 좋게 해주는 것이
바로 좋은 회사의 자세가 아닐까요?
Indeed선정 일하기 좋은 미국 IT기업 TOP5를 소개합니다!






1. Facebook
설립: 2004
본사: Menlo Park, California
직원수: 10,000+
직원 후기:
“복리후생 (perks and benefits) 은 굉장히 훌륭하며, 살면서 만나 본 사람들 중에 가장 똑똑한 사람들과 일하게 된다. 스스로 성공적으로 일을 성취할 수 있는지는 각 팀의 분위기에 달려 있으며, 엔지니어가 아니라면 마음대로 팀을 선택할 수 없다.”
2. Adobe
설립: 1982
본사: San Jose, California
직원 수: 10,000+
직원 후기:
“어도비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 그 이상이다. 내가 일하는 사무실은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이 있고, 카페와 헬스장이 사무실에 딸려 있을 뿐 아니라, 각 계절 별로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이어진다. 현재 원격으로 근무하면서도 나는 여전히 어도비 사의 훌륭한 특별 수당과 임금을 누리고 있다.”
3. Airbnb
설립: 2008
본사: San Francisco, California
직원 수: 1,001-5,000
직원 후기:
“에어비앤비는 일 하기 좋은 회사입니다. 사무실이 잘 갖춰져 있을 뿐 아니라 아침, 점심, 스낵, 건강 보험, 해피 아워, 매 분기마다 주는 여행 쿠폰, 노트북 제공, 등 많은 특전이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직원들을 중요하게 여기며 신입 직원을 위한 트레이닝 과정도 훌륭합니다.”
4. Intuit
설립: 1983
본사: Mountain View, California
직원 수: 5,001-10,000
직원 후기:
“내가 지금껏 일해 온 직장 중 최고이다. … 스트레스가 적고 일하기 즐겁다. 업무와 관련한 나의 기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고 느껴지며, 경영진들도 매우 도움이 되며, 업무에 대해 비판점을 제시할 때에도 요령껏 친절하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이야기해준다.
(세금 준비 부서 직원)
5. Yahoo (A Verizon Media Company)
설립: 1995
본사: Sunnyvale, California
직원 수: 5,001-10,000
직원 후기:
“야후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면서 너무 좋은 사람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회사에서 알게 된 사람들과의 인간 관계는 쉽게 끊어지지 않으며, 나와 같은 미션을 가진 사람들과 일하는 것은 즐겁다. 우리 직원들은 직장에서의 업무를 진지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다들 즐길 땐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다.”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KYCC 송정호 관장… “지역사회 위한 종합 서비스 강화”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KYCC 송정호 관장… “지역사회 위한 종합 서비스 강화”](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8/20260108205324695.jpg)
LA 한인타운 대표 비영리단체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의 송정호 관장은 “지금 우리가 하는 일은 커뮤니티 ‘니즈’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7/20260107190428695.jpg)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LA협의회(이하 LA 평통) 장병우 회장은 6일 본보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신년 화두로 …
워싱턴주에서 첫 한인 시의회 의장이 탄생했다. 제이슨 문(한국명 문태원) 머킬티오 시의원이 새해 들어 시의장으로 선출되며 또 하나의 중책을 맡…
윤후덕·이해식·김한규 의원과 조오섭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 10여 명의 한국 국회방문단이 지난 5일 LA를 찾아 로즈데일 묘지와 국민회관 등 미…
“한인 차세대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제가 파바월드의 회장으로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한인사회의 대표적 청소년 봉사 …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전지은 수필가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의 총격에 30대 시민권자 여성이 사망한 사건에 항의하는 대규모 시위가 주말동안 뉴…

민주당 아비가일 스팬버거(Abigail Spanberger) 버지니아 주지사 당선자는 오는 17일 취임을 앞두고 내각 인선을 거의 마무리한 상…

트럼프 대통령과 중앙은행 수장이 정면 충돌하는 사상 초유의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자신을 겨냥한 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