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소, BSK포커스그룹 모임 4월중 3차례 개최
▶ 참석자엔 20달러 H마트 상품권

생활 상담소 김주미 소장과 한국학교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5세이하 자녀 둔 학부모 모집”
상담소, BSK포커스그룹 모임 4월중 3차례 개최
참석자엔 20달러 H마트 상품권
한인생활상담소(소장 김주미)는 오는 4월 시애틀, 벨뷰 및 페더럴웨이에서 한차례씩 열BSK포커스그룹 모임에 참여할 학부모들을 모집한다.
킹 카운티에 거주하는 한인으로 5세 미만의 자녀를 둔 학부모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20달러짜리 H마트 상품권이 선물로 주어진다. 하지만 상담소 및 시애틀ㆍ벨뷰ㆍ페더럴웨이통합한국학교 학부모들은 참가대상에서 제외된다.
BSK(Best start for kidsㆍ어린이들을 위한 최상의 출발) 포커스그룹 모임은 오는 4월6일 오전 벨뷰통합한국학교, 4월13일 오전 시애틀 통합한국학교, 4월20일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에서 각각 열린다. 모임 동안 동반하는 자녀들은 별도로 돌봐 준다.
상담소는 BSK 프로젝트를 위한 비용으로 7만 달러를 킹 카운티 정부로부터 그랜트로 받았으며 내년 6월까지 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소는 이번 BSK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10일 윤혜성ㆍ권은정ㆍ이희정씨 등 시애틀ㆍ벨뷰ㆍ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교장들과 워싱턴대학(UW) 김은정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 모임을 가졌다.
이번 모임에서 참석자들은 오는 9 월 학기부터 시행할 ‘한인부모 교육프로그램’(Korean Parent Training Program)으로 어떻게 하면 0~5세 자녀들을 바르고 건강하게 그리고 끈기와 지구력 있는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는가에 대해 논의했다.
상담소는 한국과 미국의 문화적 차이로 자녀양육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 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포커스그룹에 참여할 한인들을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문의: (425)776-2400
벨뷰 통합한국학교: 13630 SE Allen Rd. Bellevue, WA 98006
시애틀 통합한국학교: 2400 NE 147th St. Shoreline, WA 98155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33914 19th Ave SW Federal Way, WA 98023
<
서필교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