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봉석 사장 “지위 회복이 1차 과제…5G로 재도약 노린다”

LG전자 권봉석 MC·HE사업본부장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올해 폴더블, 롤러블 스마트폰 등 스마트폰 폼팩터(Form factor) 변화는 시기상조로 판단하고 듀얼 디스플레이로 5G 시장에 대응하기로 했다.
LG전자 권봉석 MC·HE사업본부장(사장)은 15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5G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폴더블폰을 내놓을지를 검토했지만, 초기 적용하지 않는 것으로 했다"며 "듀얼 디스플레이로 5G 경험을 충분히 드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 'G8 씽큐', 5G 스마트폰인 'V50 씽큐 5G'를 발표하고 V50 씽큐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탈부착식 듀얼 디스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플립 커버 형태의 듀얼 디스플레이를 끼우고 화면을 펼치면 동영상이나 게임을 이용할 때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고,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개 구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듀얼 디스플레이는 V50 씽큐 적용 이후 다른 스마트폰으로도 확대될 전망이다. 폴더블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대가 차별점이다.
권 사장은 "1월 CES에서 롤러블 TV를 선보인 만큼 기술적으로는 폴더블, 롤러블이 준비돼 있다"고 여러 번 강조하면서 "사업은 현실적으로 해야 한다. 아직 새 폼팩터를 요구하는 사용자경험(UX)이 준비돼 있지 않아 (출시가) 시기상조로 판단한다"고 부연했다.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폰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확답하지 않았다.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의 일차적인 목표는 메인 스트림에서 시장 지위를 회복하는 것이기 때문에, 폼팩터 실험보다는 5G 스마트폰에 집중해 브랜드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그는 "5G는 LG전자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시장 기회"라며 "속도, 방열, 배터리 등에 집중해 가장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폰을 출시하겠다"고 자신했다.
이어 "미국, 한국, 일본이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도가 높은 시장이고, 초기 5G 시장에 집중해야 한다"며 "중국에서는 기존 현지 업체와의 경쟁을 감안했을 때 특별한 가격대, 5G 중심으로 선별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HE사업본부장으로서 작년 12월부터 MC사업본부장을 겸직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도 시너지를 내 MC사업본부 실적을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 LG전자 MC사업본부는 작년 연간 7천890억원 적자를 냈다.
권 사장은 "스마트폰 사업은 가전제품과는 다르게 경쟁에서 열세에 있고 TV보다 훨씬 어렵다"면서 "공통으로 쓰는 디스플레이 기술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을 찾고 있다. MC사업본부 특성에 맞는 성과 개선 방안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2∼3년은 내부에서 경영성과를 높여왔다면 지금부터는 외부 시각에서 고객이 LG 스마트폰을 어떻게 보는지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며 "이와 함께 일관적인 정체성을 유지한다면 이른 시일 안에 경영성과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LG+U 는 없어져야할 친중기업이다.
인마 이거 제정신이가~~치열한 글로벌 경쟁시대에 시기상조가 어디있냐~~게임체인저가 되어도 시원찮을 마당에~~뭔 헛소리를 해대냐~~기술력이 딸리면 딸린다고 할것이지~~~중국 무명기업도 만들어 내었는디~~LG 는 항상 뒷북치는데 일등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