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빨갱이” “매국노” 등 원색적인 비난에 몸싸움도
이종명 “5·18 사태, 폭동이 민주화운동으로 변질”
▶ 김순례 “5·18 유공자라는 괴물 집단이 세금 축내”
지만원 “좌익들 전유물 아냐…북한군 개입 증명”

【서울=뉴시스】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에서 5.18단체회원들이 항의를 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서 지만원씨는 ‘5.18 북한군 개입 중심으로’란 주제로 발표를 했다.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 의원 주최로 8일(이하 한국시간기준)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5·18 진상규명공청회는 보수단체 회원들과 이에 반대하는 시민들이 뒤엉켜 일대 혼란이 일었다.
극우 논객으로 알려진 지만원씨가 발제자로 나선 공청회장 내부에서는 지지자들의 열렬한 환호와 박수가 이어졌지만, 공청회 밖에서는 반대 시민들의 거센 항의가 계속됐다. 이 과정에서 "빨갱이", "매국노" 등 원색적인 비난이 오가며 몸싸움까지 벌어졌다.
공청회 장소인 의원회관 대회의실은 공청회에 참석한 사람들로 가득 찼다. 좌석을 확보하지 못한 사람들은 계단에 앉아 공청회 시작을 기다렸다. 김진태·이종명·김순례·백승주·이완영 한국당 의원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토론회를 주최한 이종명 의원은 "5·18 사태는 10년 20년 후 민주화운동으로 변질됐다"라며 "과학적 사실을 근거로 한 게 아니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세력들에 의해 폭동이 민주화운동이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과학화된 사실을 근거로 북한군 개입 여부를 하나하나 밝혀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김순례 의원은 "종북좌파들이 판을 치면서 5·18 유공자라는 이상한 괴물집단을 만들어내면서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라며 "5·18 역사를 뛰어넘지 못한다면 우파 자유 보수의 가치는 어디있겠는가. 우리가 진상을 반드시 규명해내야 한다"라고 했다.
축사가 이어지던 중 6~7명은 '진실은 거짓을 이긴다', '광주를 모욕하지 말라' 등이 적힌 손푯말을 펼쳐 들며 강하게 반발했다. 공청회 참석자들이 이를 저지하는 과정에서 육두문자가 오갔고, 물리적 충돌도 벌어졌다.
주최 측은 출입문을 걸어 잠근 채 일부 인원만 제한적으로 입장시켰다. 공청회장을 나서려는 사람에게 "나가면 돌아오기 힘들다"라고 말하는 모습도 목격됐다.
소란 속에 주제 발표를 시작한 지씨는 "5·18 역사는 좌익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라며 북한군 개입은 이미 증명된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중요한 것은 다 증명이 됐는데 이걸 어떻게 하면 모든 국민에게 알리느냐"라며 "모든 국민이 이걸 알면 감쪽같이 속아왔고 그들에게 충성하고 세금 뜯기고 사는 게 분해서 분노해서 일어설 것 아니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시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아니~~그당시 600명이나 되는 북한 군인들이 휴전선 부근도 아니고 저기 남쪽 광주까지 내려와서 국군과 전투를 벌이고 돌아 간게 사실이라면 그당시 미군과 대한민국 군대는 직무유기했네~~헤~헤~헤~~그리고 그뒤에 정권을 잡았던 전두환 이는 왜그걸 모르고 있었남 ~꽁갈도 좀 적당히 하거래이~~대한민국 2번째 공당 이 도대체 뭐하는 짓거리냐~~참말로 기가찬다~~쥐박이 닭근혜가 감옥에 쳐박혀 있는데도 자유당 인간들은 이렇게 정신을 못차리니~~
절라디언 신물 난다 !!
그때 나 군발이였다,파출소 등등 무기고에서,총기들고 뎀비는데,만약 당신들 같았으면,그냥 우리가 알고있는 대모쯤으로 생각할수 있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