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피터 리 커버드 캘리포니아 대표(가운데)가 김종란(왼쪽) 매니저, 스튜어트 쿼 AAAJ 대표와 함께 2017년 커버드 캘리포니아 신규 가입과 갱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7년도 ‘커버드 캘리포니’아 건강보험 신규 가입 및 변경이 1일부터 본격 개시된 가운데 내년 보험료가 평균 13%가 넘는 인상률을 보일 것으로 예고되면서 한인 가입자들의 가족 수입과 상황에 맞는 보험 플랜 선택이 필수로 떠올랐다.
1일 아시안 아메리칸 정의진흥협회(AAAJ)에서는 피터 리 커버드 캘리포니아 대표가 직접 나와 한인들 대상 설명회를 갖고 40종류나 되는 여러 보험 옵션이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고 본인에게 맞는 플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피터 리 대표는 “2017년부터 플래티넘, 골드, 실버 플랜 가입자는 응급실을 찾은 경우 디덕터블 없이 고정된 본인부담금만 지불하면 돼 가입자가 수천달러를 절약할 수 있도록 정부보조 혜택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2017년도 커버드 캘리포니아 신규가입은 지난 1일부터 시작돼 내년 1월 31일까지 계속되며 2017년도에 건강보험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성인의 경우 695달러, 18세 이하 자녀의 경우 347.50달러 등 가족당 최대 2,085달러 나 연 소득의 최소 2.5% 중 더 큰 금액으로 벌금을 납부해야된다.
김종란 이웃케어클리닉 매니저는 “지난 달부터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현 보험 플랜을 유지하거나 다른 플랜으로 변경해야한다는 통지서가 발송되고 있는데 12월15일까지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내년 1월1일부터 자동으로 보험료만 조정된 뒤 현 플랜이 자동 갱신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웃케어 클리닉은 커버드 캘리포니아 일반 등록기간을 맞아 6차례에 걸쳐 보험 가입 및 갱신에 도움을 제공한다. 2일 LA 한인타운 피오피코 도서관에서 오후 3 30분부터 설명회를 시작으로 16일, 12월 7일, 21일, 2017년 1월 4일, 18일 오후 3시 30분에서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이나 갱신을 위해서는 각 가족 구성원의 신분증, 수입, 거주 증명, 소셜시큐리티 번호 등을 지참해야된다. 문의 (213)637-1083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