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부, 광복 70주년 맞아 연수 프로그램 내달 26일부터 1주
한광성 회장이 통일부에서 마련하는 통일교육위원 웍샵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한국에서 광복 70주년을 맞이해서 미주 지역 통일교육위원들을 위한 대규모 행사 열려요. 통일 교육을 위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통일교육위원 LA 지역협의회의 한광성(사진) 회장은 이같이 말하고 광복 70주년을 맞이해서 10월26일부터 1주일 동안 한국 통일부 주최로 국내 및 해외 통일교육위원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이 열린다고 밝혔다.
한광성 회장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통일교육에 대한 토론과 논의 ▲한국학에 대한 연찬 ▲통일교육위원 전체를 대상으로 웍샵 개최 ▲이 대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서 국내 산업시찰 등으로 구성된다.
한광성 회장은 “해외 통일교육위원들은 한인들에게 통일교육을 어떻게 시켜야 하고 차세대의 통일교육을 위한 각종 교재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회장은 또 “LA 지역 협의회의 통일교육위원들도 이번 행사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상당수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이번에는 대규모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행사 내용이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 ▲통일교육 연수: 10월26~28일 통일교육원(서울)에서 통일정책, 북한 실상 관련 강의와 토론 ▲한국학 중앙연구원 연수: 10월28~29일 한국학 중앙연구원(경기도 성남) 한국의 역사와 문화, 전통 관련 강의와 체험 ▲19기 통일교육위원 웍샵(10월30일): 통일교육원(또는 다른 장소) 지역별 통일교육위원 활동내용 소개 및 향후 활동방향 모색, ▲산업시찰(11월2~4일)-연찬 종료 후 희망자에 한해 실시(부산, 울산, 포함 지역 내 산업시설) 등이다.
한편 통일교육원 통일교육위원 LA 지역 협의회는 LA와 OC 7군데 통일 아카데미 운영, 정기적인 통일포럼, 한인 2세들을 위해서 한국어와 영어로 된 통일교재 마련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광성 회장 (714)448-7731(james88ha@yahoo.com)
<문태기 기자> tgmoon@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