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세미티 참변 계기로 본 캠핑 주의할 점
▶ 곰 등 야생동물 출몰 대비 음식물은 컨테이너 보관, 날씨 확인·설치류 피해야

요세미티 참변 한인 학생들 추모행사-지난 14일 드래곤 김군과 저스틴 이군 등 남가주 한인 청소년 2명이 요세미티 캠핑장에서 텐트를 나무가 덮치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가운데 이들의 안타까운 죽음을 함께 슬퍼하고 추모하기 위한 행사가 18일 이들이 평소 활동했던 어바인 노스우드 고교 수영장에서 엄숙하게 거행됐다. 두 학생을 기억하는 사진과 추모 화환이 놓인 가운데 친구들이 촛불을 들고 슬퍼하고 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 캠핑장에서 대형나무가 텐트를 덮치면서 남가주 한인 학생 2명이 나무에 깔려 숨지는 사고(본보 18일자 A1면 보도)가 한인사회에 충격과 안타까움을 주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예측 불가능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캠핑 및 야외활동 때 안전수칙이 주목받고 있다.

























![[인터뷰]](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10/20251110170847695.jpg)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이재묵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영화 수필가
조철환 / 한국일보 오피니언 에디터
문동만
옥세철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허두영 한국과학언론인회 회장 
▶불우이웃돕기 쌀 나눔 행사, 30여 단체에 쌀1500여포 배부뉴욕한인노인상조회(회장 임규흥)가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제11회 불우이웃돕기 …

연방정부 셧다운이 장기화되면서 연방항공청(FAA)이 전국 항공편을 최대 10%까지 감축하는 전례 없는 조치를 시행함에 따라, 7일(금) 오전부…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 중지)을 끝내기 위한 임시예산안이 10일 상원 문턱을 넘었다.이날로 41일째 이어진 셧다운은 임시예산안에 대한 하…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