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옥수수 빨리 먹기대회’에 참가자가 옥수수를 먹는 모습.
라하브라시 최고의 축제인 옥수수 페스티벌이 9일(일)까지 엘센트로 라이온스 팍(320 E. Erna Ave. La Habra)에서 열린다.
7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67회를 맞는 이번 축제에는 4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즐기러 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축제에는 옥수수를 이용한 각종 요리를 맛보기는 물론 여러 콘테스트, 음식부스, 놀이기구, 게임, 마술쇼, 라이브 음악연주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오늘(8일) 오전 9시30분에는 라하브라 블러버드를 따라 아이다호 스트릿과 사이프레스 스트릿 사이에서 ‘수퍼 히어로’라는 테마로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축제에서는 라하브라 호스트 라이온스 클럽이 지역의 비영리 단체를 위해 기금모금을 진행한다. 라이온스 클럽은 총 1만4,000개의 옥수수는 물론 4,000개의 깔때기 케익을 준비했다. 한편 옥수수 페스티발벌 준비위원장 로이 람스랜드에 의하면 지난해에 5만달러를 모금하여 여러 비영리 단체에 전달했다. 이어 람스랜드는 “올해로 67회를 맞는 이 축제는 축제들의 할아버지이다”라고 말했다.
옥수수 축제의 전 준비위원장인 랜디 맥밀란은 “나는 7세이었던 1956년부터 이 축제에 참여해 왔다”며 “36년 전에는 근처에 있는 동생 집에서 결혼서약을 한 후에 페스티벌로 와서 함께 즐겼던 기억이 있다”며 옥수수 페스티벌과 함께 수많은 추억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8일(오늘) ▲길거리 퍼레이드(오전 9시30분), ▲애플파이 베이킹 콘테스트(마감 시간은 오후 1시, 우승자 발표 오후 2시30분), ▲강아지 경연대회(오후 3시), ▲어린이 옥수수 빨리 먹기대회(오후 1시30분), ▲성인 옥수수 빨리 먹기대회(오후 2시)9일(내일) ▲베이비 콘테스트(오전 11시30분), ▲고등학생 옥수수 빨리 먹기대회(오후 4시30분), 등 경연대회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8일(토) 오전 10시30분~오후 11시, 9일(일) 정오~오후 9시 열린다.
자세한 정보는 lahabracornfestival.com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