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아트센터 이영근 원장이 대학 입시를 위한 포토폴리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홍익아트센터가 지난달 4월 말 오픈하여 30여년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미술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홍익아트센터는 입시 전문 미술학원으로 미대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6~12학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용 포트폴리오 제작 등 전문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 학원의 이영근 원장은 “기초가 튼튼히 잡혀야만 자기 자신만이 표현할 수 있는 영역과 그 이상의 창작활동을 할 수 있다”며 기초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 원장은 다양한 작품전에서 입상, 대학 강연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홍대, 이대, 압구정 등에서 미대 입시학원을 운영하며 매년 150여명 정도의 학생들의 입시를 책임져 온 실력 있는 작가다.
또한 홍익아트센터는 입시 미술뿐만 아니라 성인 미술반과 장애인 직업학교반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 미술은 주부반과 직장인반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장애인 직업학교반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생계형 미술을 교육한다.
이 원장은 “한국에서부터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미술교육을 해왔으며 신체적인 장애 때문에 직업을 갖지 못했던 그들이 실제로 제품 디자이너, 전업 작가로서 성공하는 모습을 볼 때 말로 다할 수 없는 행복감을 느꼈다”고 한다.
그림에 집중하는 수강생들을 볼 때마다 가슴이 뛴다는 이 원장은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예술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주소 4683 Mercury St. SD, CA 92111(소망교회 옆)전화 (858)877~0070<신재연 인턴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