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정의실천연대, 초교 사회교과서 실험본서 각종 오류 350개나 발견
이 밖에도 실험본이 지닌 오류는 곳곳에서 발견된다. 실험본은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후 외친 ‘코레아 우라’라는 러시아 말을 가리켜 ‘대한민국 만세’라고 설명했는데(95쪽), 의거가 일어난 1909년 당시에는 ‘대한민국’이라는 개념조차 존재하지 않았다고 역사정의실천연대는 지적했다. 또 일본이 우리나라의 소년들을 태평양전쟁에 강제 동원하는 사진을 싣고서 ‘전쟁에 동원된 소년들 깃발에는 미영격퇴라는 글이 써 있다’라고 서술했지만(113쪽), 사진 속 글자는 ‘미영격멸’로 돼 있다. 이 같은 오류는 광복 이후 현대사 서술에도 그대로 이어졌다. 실험본은 박정희 대통령 서거를 다룬 1979년 당시 신문 기사를 설명하면서 ‘18년간의 유신 체제가 끝나게 됐다’(146쪽)고 기술했지만, 이 부분도 잘못된 설명으로 꼽혔다. ‘박정희 정권’이 18년간 이어진 것은 맞지만 유신체제는 1972년부터 시작돼 ‘18년간의 유신 체제가 끝났다’라고 표현하는 것은 잘
오는 2016년부터 전국의 초등학교 6학년들이 배우게 될 국정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 실험본을 보면 역사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한눈에 ‘황당한’ 오류들이 숱하게 발견된다.“함께하는 한 걸음이, 자랑스런 한인 차세대 유망주의 내일을 밝힙니다”오는 10월4일(토) 오전 8시 LA 그리피스 팍 메리 고 라운드 2번 …
클래식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음악을 배우고 노래를 부르는 ‘클래식 아카데미’가 창단 17주년을 맞아 23일 미주 평안교회에서 기념파티를 열…
윌셔연합감리교회에서 지난 19일 추석맞이 시니어를 위한 ‘소망잔치’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부활과 영생에 대한 소망 속에서 기쁨과 감사를 나누…
지난 20일 랜초 샌 호아킨 골프 코스에서 재미해병전우회 서부연합회(회장 신효섭) 주최로 제1회 ROKMC 해병대사령관배 골프대회가 열렸다. …
대한불교조계종 덕숭총림 수덕사 미서부 전법도량 LA 달마사(3505 W Olympic Blvd)가 K-정음 한글학교의 신입 학생을 모집한다. …
재외동포 93% “신청 의향”한국 복수국적 허용 연령을 40세로 하향하면 최대 12조원의 경제 효과가 창출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한…
버지니아 납세자들에게 최대 400달러의 세금 환급(Tax Rebate)이 진행된다.부부 공동신고의 경우 최대 400달러, 개인은 최대 200달…
연방 대법원은 26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가 앞서 승인한 40억 달러(약 5조6천400억원) 규모 국제원조예산 집행을 보류하는 것을 허…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