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트로 메이컵’이 정답
▶ 1940~50년대 메이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레트로 메이컵’. 과장된 눈썹과 진한 아이라인, 립 컬러 등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레트로 메이컵은 연말 파티에 그 어떤 화장보다 잘 어울린다.
■ 인위적인 눈썹 표현 & 쉐딩
다소 부담스러워 보이는 눈썹 연출은 레트로 메이컵의 백미다.
눈썹은 평소보다 조금 더 짙게 표현한다. 앞부분부터 진하게 그리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뒷부분부터 칠해준다. 눈썹 꼬리 부분을 칠하고 남은 브로우 내용물로 앞부분을 칠하면 자연스러운 발색이 가능하다.
모양은 갈매기 모양으로 만든다. 이효리 등 연예인들의 레트로 메이컵 눈썹은 뮤직비디오, 화보 촬영을 위해 조금 더 과장되게 그린 것이므로 이보다 약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살려주는 것도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쉐딩 과정에 더 신경 써야 한다. 얼굴 윤곽을 잡아줄 수 있는 브라운 계열 브론즈를 콧대와 헤어 라인, 턱 라인 등에 바른다. 브론즈는 자연스럽게 표현될 수 있도록 브러시를 이용해 쓸어 주듯이 바르면 된다.
■ 강렬한 아이라인 & 번진 느낌의 섀도
눈매는 스모키 메이컵처럼 강렬하고 또렷하게 만든다.
베이지와 골드 또는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깊이 있는 눈을 표현한다. 블랙이나 다크 브라운 컬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 위와 아래 라인을 꼼꼼하게 채워준다. 라인이 또렷하게 나타나는 젤 타입 아이라이너보다는 번져보이는 스머지 효과를 줄 수 있는 펜슬 타입 또는 아이섀도로 라인을 그리는 것이 좋다.
속눈썹도 과장되게 연출한다. 인조 속눈썹을 한 가닥씩 눈썹 위에 붙여 자신의 눈썹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만든다. 앞부분부터 풍성하게 연출해도 되지만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뒷부분에만 힘을 줘도 된다.
■ 선명하고 매트하게 립 메이컵
립도 강렬한 컬러를 선택한다. 화려하고 도도해 보이는 메이컵을 완성하고 싶다면 진한 레드 또는 와인 컬러를 선택한다. 보랏빛이 도는 버건디 또는 레드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립 메이컵에서 힘을 조금 빼고 도시적인 느낌을 입히고 싶다면 누드톤의 립 제품으로 바르는 것도 괜찮다. 매트한 질감의 립 제품을 이용해 입술 라인을 따라 빈틈없이 채운다. 볼륨감을 살리고 싶다면 립글로스를 입술 가운데에 살짝 칠해 입체감을 준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