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머리를 빈틈없이 일자로 내리는 뱅 헤어도 스타일에 따라 어울리는 메이컵이 따로 있다. 길이별 헤어스타일에 어울리는 메이컵을 마스터하면까다로운 뱅 헤어스타일도 문제없이 소화해 낼 수 있다.
■ 긴 뱅 헤어엔 ‘시스루 메이컵’으로 청순미 살리기
긴 머리가 주는 화려함에 개성강한 뱅 앞머리가 더해지면 자칫다가가기 힘든 느낌을 줄 수 있다.
이 같은 헤어스타일에 강렬한 메이컵을 하면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자연스럽고 내추럴한 매력을 살릴 수 있는 시스루 메이컵이 적당하다.
시스루 메이컵 때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표현에 신경 써야 한다. 스킨케어 단계 후 여러 제품을 덧발라 결점을 감추기보다 올인원 제품하나로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컨실러로잡티를 살짝 가려주고, 하이라이터도 포인트를 줘야 할 곳에만 최소한으로 사용한다.
생기 있는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비비드한 컬러의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차분한 누디톤인 시스루 메이컵에 이 같은 포인트를 주면 전체적인 분위기를 화사하게 끌어올릴 수 있다.
■‘ 스모키’로 반전 줄 수 있는 단발머리 뱅 헤어
어깨에 닿을 듯 말 듯한 길이의단발머리는 사랑스럽고 순수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자칫 스타일이고정돼 보일 수 있으므로 때때로분위기를 반전시키는 스모키 메이컵을 시도해 볼 만 하다.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눈매가 포인트인 스모키는 귀엽기만 한 단발머리에 색다른 느낌을 더해준다. 아이라인을그릴 때 눈꼬리를 위로 빼면 섹시한 느낌을, 아래로 빼면 선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아이라인이 진한 스모키 메이컵이 부담스럽다면 섀도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은은한 세미 스모키를연출해 보자. 아이라인 위에 브론즈나 브라운 계열 섀도를 살짝 덧바르면 깊이감 있는 몽환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 무궁무진한 스타일링 가능한 숏컷 뱅 헤어
앞머리와 옆머리가 자연스럽게이어지도록 둥글게 자른 뱅 헤어는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고 귀여운매력을 부각시킨다. 한 듯 안한 듯한 투명 메이컵은 숏컷의 보이시하고 시크한 매력을 살려준다. 짧은헤어스타일에 화려함을 더할 수있도록 아이와 립 모두 포인트를줘 과감한 메이컵을 시도해 볼 수도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