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아무리 좋은 피부라 할지라도 바람이 부는 날씨 앞에서는 장사가 없다. 바람에 피부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푸석푸석해짐은 물론이고, 각종 피부 트러블에 주름까지, 뭔가 특별한 대책이 필요해진다. 많은 바람이 불면 피부가 홍조현상과 같은 예민한 피부로 변하게마련이다. 여러 단계의 화장품으로 케어하기보다는 간편하면서 피부에 최소의 자극을 주는 관리가 좋다.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것이 페이스 오일이다. 보습용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 미용 오일의 원리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오일은 식물에서 추출하여 얻은 농축액이다. 오일은 그
추출법과 배합률에 따라 크게 캐리어 오일, 인퓨즈 오일, 에센셜(또는 아로마) 오일, 프레이그런스 오일 등이 있고 이 중에센셜(또는 아로마) 오일의 경우, 허브는만지거나 흔들면 방어 본능에 의해 세포사이에 있는 에센스를 발산하는데, 이 에센스를 추출한 것이 미용 오일이다.약 50여종이나 되는 에센셜 오일은 피
부 수분, 피지 조직과 유사한 구조를 갖고 있어 가장 널리 사용되고, 항균, 살균,
항염 효과에 뛰어나다.
■ 오일의 효능
우선 에센셜 오일은 피부피지조직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피부에 친숙도가 높아 수분을 공급해 주는 동시에,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도 막아
준다. 또한 오일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 토코페롤, 폴리페놀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오일에 함유된 비타민 E와 프로비타민의 경우는 피부 노화를 막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피부를 맑고윤기 있게 가꿔준다. 이와 함께 오일에는 자체적으로 살균 정화 능력이 있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난 곳에 살짝바르면 트러블이 진정되며 무리한 운동이나 과로로 근육이 뭉쳤을 경우, 샤워 후 올리브 오일과 라벤더 오일3~5방울을 섞어 뭉친 근육에 마사지 해주면 좋다.
■ 오일 섞어 쓰는 황금 비율은
‘수분 에센스 + 오일 2방울’은 전문가들이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다. 수분 에센스를 바르고 20초 정도만 지나면 바르지도 않은 듯 날아가 버리는 피부 타입이라면더욱 더 필요하다.
수분 에센스와 오일을 믹스하면 에센스만 바를 때의 끈적임은 줄여주면서 점성은 더 높여 더 촉촉하기 때문에 환절기와 가을, 겨울철에 제격. 페이스 오일을 믹스해 마사지하면 자극을 줄이면서 롤링을 도와주고, 증발을 막아 즉각적으로 촉촉해지는 효과를 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