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 with Ball
현대인의 병은 나쁜 음식물을 먹고,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고 있고, 운동을 안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단 20분 정도만 운동을 해도 충분하다.
직장에 집안일까지 할 일이 끝이 없지만 자신을 위해 운동할 시간을 내는 정도의 이기심은 꼭 필요하다. 내가 건강해야 가정도 가족에게도 더 최선을 다할 수 있지 않겠는가?
달력 나이는 어김없이 늘어 가지만, 신체 나이는 우리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근육의 양과 힘은 20~25세에 최대치에 이르며, 30세를 전후해서 근(筋) 세포의 노화가 시작된다. 노화가 시작되면 일단 수분이 빠져나가고 단백질이 줄어들며 그 자리에 지방이 채워져 몸의 탄력과 힘이 떨어진다.
이번 주 동작은 조금 어렵지만 척추를 강화시키고 더불어 엉덩이와 햄스트링 그리고 복부까지 강화할 수 있는 조금 난이도 높은 동작이다. 척추는 상체와 하체를 연결해 주는 몸통이고 척추가 건강해야 팔, 다리도 건강할 수 있는
것이다.
* 시작자세
공앞에서 무릎을 매트에 대고 팔을 뻗어 손을 공위에 얹는다. 엉덩이를 부드럽게 조이면서 앞으로 당겨지게 하여 골반이 아래로 걸쳐지게 한다. 숨을 들이쉰다.
* 숨을 내쉰다
물속으로 다이빙하듯이 머리부터 말아서 내린다. 척추 마디를 하나씩 아래로 말면서 손으로 공을 천천히 굴린다.
* 숨을 들이쉰다
등을 아치모양으로 하면서 숨쉬기 위해 물밖으로 나오는 것처럼 하면서 엉덩이를 약간 뒤로 빼서 척추를 고양이처럼 편다. 눈은 위를 보고 겨드랑이를 부드럽게 내리면서 어깨를 편다. 척추를 숙이고 들어올릴 때 엉덩이와 무릎을 일렬로 한다. 엉덩이, 햄스트링, 복근에 바람직하다.
* 숨을 내쉰다
동작을 반대로 하면서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꼬리뼈를 아래로 내리면서 배를 안으로 수축하고 척추를 하나씩 쌓아 올리면서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이연경, 퍼포밍 아트 스튜디오>
(213)814-998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