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부터...20일부터 4개 노선 추가 운행
최근 수년간 버스노선을 줄였던 뉴욕시가 시민들의 편의 도모 차원에서 올해 노선 확대에 나선다.메트로폴리탄교통공사(MTA)는 예산절감을 이유로 2010년 이후 축소했던 시내 5개보로의 17개 버스노선 운행을 6일부터 재개하고 20일부터는 4개 노선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퀸즈는 한인 밀집지역인 프레시 메도우와 오클랜드 가든을 운행하는 Q27이 스프링필드 블러바드를 지나 호레이스 하딩 익스프레스웨이와 캠브리아 하이츠까지 밤시간대 연장 운행이 추가되며 Q42는 리틀넥 파크웨이를 이용해 리틀넥과 자메이카 애비뉴까지 운행한다. 퀸즈 글렌데일 지역을 운행하는 Q24는 브로드웨이와 부시윅 애비뉴 노선이 복구되고 Q30 노선은 퀸즈보로 커뮤니티칼리지까지 연장된다.
맨하탄은 106가 업타운부터 다운타운 8가까지 운행하는 M1이 주말까지 연장 운행하며 로워 이스트 지역을 운행하는 M9은 23가부터 29까지 노선이 연장된다. M21은 로워 맨하탄을 동서로 가로지르며 그간 주중에만 운행했지만 주말에도 이용 가능하다.
이외 브롱스는 Bx4과 Bx34 등 4개 노선이, 브루클린은 B24를 비롯한 6개 노선, 스태튼 아일랜드는 S76과 S93 등 2개 노선이 연장 또는 재개된다. MTA는 또한 올해 4월에는 헌츠 포인트와 사우스 브롱스를 연결하는 신설 노선인 Bx46 버스를 선보이며 다운타운브루클린, 덤보,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 등을 운행하는 버스 노선과 롱아일랜드시티와 윌리암스버그, 그린포인트를 연결하는 노선 및 맨하탄 웨스트사이트와 웨스트빌리지, 첼시 등을 연결하는 노선도 신설한다. MTA 버스노선 서비스 변경 안내는 웹사이트(mta.info)에서 확인할 수 있다.
A6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