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일부터 메릴랜드의 교통, 의료, 자녀 양육, 총기 등의 분야에 대한 여러 가지 규정이 바뀐다. 이날부터 발효되는 주요 규정을 내용별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항암 치료 수가(CHEMOTHERAPY PARITY)
앞으로는 항암 치료 시 약 복용(oral treatment)을 선택 하더라도 정맥 주사 등의 방법과 동등한 의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의료 보험사들이 환자 부담금을 늘리는 것도 제한된다.
▲ 어린이 양육비 책임
교도소 수감자들은 복역이 끝날 때까지 어린이 양육비를 지원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 가상 운동 게임(FANTASY COMPETITIONS)
시즌 시작 전 자신이 원하는 운동 선수들을 뽑은 뒤 그들이 실전에서 낸 기록을 점수로 환산하는 ‘가상 풋볼(Fantasy Football)’과 같은 게임을 할 경우 주 법에 어긋나지 않는 한 돈을 걸거나 도박을 하는 것이 허용된다.
▲ 총기 소지
연방이나 타 주 법에 의한 범죄 처벌 기록도 총기 소지 허용 여부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들 범죄들이 메릴랜드에서 저질러졌을 경우 총기 소지를 할 수 없는 사항에 해당하면 범법자는 규제된 총기류를 소지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 유해 관리(HANDLING REMAINS)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시체를 방부처리하거나 인공적으로 보존하는 등의 행위는 금지된다.
▲ 마약 소지(MARIJUANA PENALTIES)
마리화나 소지량이 10그람 미만일 경우 처벌 수위가 90일 간의 징역이나 벌금 500달러로 낮춰진다. 현행법에서는 이 같은 범죄에 대해 최대 징역 1년형과 벌금 1천 달러를 부과하고 있다.
▲ 사회 네트워크 정보 공개 제한(SOCIAL MEDIA-JOB APPLICANTS)
고용주들이 취업 지원자들에게 고용 조건으로 인터넷 이용 시의 접속자 이름(user name)이나 비밀번호 등을 공개하도록 요구할 수 없다.
▲ 정자·난자 기증(SPERM AND EGG DONATIONS)
기증한 뒤 사망한 사람의 정자나 난자는 사전 승인 없이 재생산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안성중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