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납 힐언덕에 위치한 유서 깊고 역사적인 페어몬트(Fairmont) 호텔이 LA 부동산 투자그룹 우드브리지 캐피탈(Woodbridge Capital Partners)에 2억 달러에 팔렸다.
페어몬트 호텔은 1906년 샌프란시스코 대지진 다음해인 1907년 건축돼 지난 100여년동안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고급호텔로 명성을 떨쳐왔으며 80년대 ABC-TV 드라마인 ‘호텔’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 페어몬트 호텔은 또 각국 정상과 유명 연예인들이 샌프란시스코를 방문시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한국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제시대 당시 한인동포 대표 최정익•정재관•문양목•이덕현 등 4명의 독립의사들이 당시 일본 앞잡이로 활동하던 친일 미국인 스티븐스와의 면담을 위해 만난 곳이 페어몬트 호텔이다. 또한 한•소 정상회담떼 SF 지역을 방문한 노태우 대통령을 비롯해 그후 샌프란시스코를 찾은 김영삼, 김대중 대통령등 역대 대통령들이 투숙한 곳이기도 하다.
이번 호텔매매는 공동오너였던 오클랜드 에이스 야구단의 상무이사 류 울프씨와 사우디 왕자가 호텔 일부분을 160가구의 대형 고급 콘도미니엄을 세우려는 계획이 역사 보존 운동가들과 호텔 종업원 노조및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쳐 좌절된 후 매물로 나와 성사됐다.
페어몬트 호텔의 새 주인은 그들만의 재건축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김종식 기자>
==============
샌프란시스코의 역사적인 건축물이지 최고급 호텔인 페어몬트 호텔이 로스앤젤레스의 투자그룹에 2억달러에 팔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