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안커뮤니티센터→아시안-아메리칸 웰니스센터 변경
롱아일랜드 헌팅턴의 아시안-아메리칸 웰니스센터(Asian American Wellness Center)가 2월14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한인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교실과 건강 세미나 등 지역 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해까지 아시안 커뮤니티 센터로 불린 이곳은 겨울 기간동안 회원들이 많이 빠져나가 프로그램 축소가 불가피하게 되자 한달간 휴관한 후 이름을 아시안-아메리칸 웰니스 센터로 바꾸고 회원이 증가할 때까지 화요일로만 제한, 운영하기로 했다.
화요일 프로그램은 오전 9시30분부터 1시30분까지 진행된다. 컴퓨터 교실과 건강 세미나가 주를 이루게 된다. 또한 4월17일까지는 연 소득 5만달러이하의 한인들의 세금보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시안-아메리칸 웰니스센터는 서폭카운티 보사부 소시민 건강 담당부의 한명자(미국명: 낸시) 공중보건 간호 코디네이터가 2010년6월 한인들이 모여 친목을 나누며 또 취미생활도 함께 하는 취지로 설립했다. 한 때는 고전무용, 붓글씨, 컴퓨터 교실, 요가, ESL반 등 회원이 40명에 다다르기까지 했으나 자원봉사 강사 찾기가 힘들어지면서 운영에 어려움이 따라 회원수가 크게 감소했다.
하지만 올해부터 무료 프로그램 중심으로 센터를 운영, 부담없이 한인들이 참가할 수 있게 운영 방침을 바꿨다.세금보고 시즌을 맞아 베스페이지은행, IRS, ARPP, 유나이티드 헬스 케어의 후원을 받아 연 5만달러 이하 소득의 한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세금보고를 해주게 된다. 또 오는 4월24일에는 지난해에 이어 무료 건강 검진을 실시하게 된다. 이외에 메디케이드, 메디케어, 푸드 스탬프, 시니어 하우징, 건강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센터에서 컴퓨터반 자원봉사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상훈씨는 “세금보고의 경우는 10명의 인원 그 외의 프로그램은 5명 이상의 인원이 등록했을 때 운영할 수 있다”며 한인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했다.
아시안-아메리칸 웰니스센터는 헌팅턴 웨스트힐스 카운티 팍안의 스윗 할로우 홀(Sweet Hollow Hall)에 위치해 있다. 스윗 할로우 홀은 2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홀과 작은 교실, 부엌과 화장실들이 들어서 있는 서폭카운티 건물이다. 건물 주위는 1000에이커의 공원이 둘러 쌓여 하이킹 코스, 승마장, 강아지 공원, 피크닉장소 등의 시설이 있다. 이 센터의 회원이 되면 하이킹 코스를 사용할 수 있다.아시안-아메리칸 웰니스센터는 거주지에 상관없이 모든 한인이 이용할 수 있다. ▲문의: 631-853-8182, 주소: Gwynne Road, West Hills County Park Huntington, NY 11743.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