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전 충청지역의 대표 소주 ‘O2린’과 ‘보리소주 맥’이 미국 시장에 상륙했다. 충청 향토기업 ‘선양’(대표 조웅래)은 ‘O2린’과 ‘보리소주 맥’을 미주시장에 선보이고 12월부터 주요 한인마켓과 주류를 취급하는 요식업소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에서 2005년 첫 선을 보인 산소소주 ‘O2 린’은 청정지역 92m 지하 암반수를 사용하고 소주 업계 최초로 산소용전공법 기술로 만든 명품 소주.
산소가 3배 많아 30분 일찍 깨는 것이 특징인 ‘O2린’은 부드럽게 마시고 부드럽게 깬다는 장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O2린’의 산소용전공법은 숲 속 나무가 뿜어내는 자연 산소를 모아 순 산소로 농축해 3차에 걸쳐 소주 원액 속에 용해시켜 넣는 기술로 미국을 비롯한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서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실제로 산소가 많이 포함된 소주가 숙취 해소도 빠르다는 것은 이미 여러 차례 과학적으로 입증 된 사실이다.
또한 ‘O2린‘’과 함께 선보이는 ‘보리소주 맥‘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비타민과 무기질 다량 함유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은 ‘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한 프리미엄 웰빙 소주. 15년간 숙성한 100% 한국산 보리 증류원액으로 만들어 목 넘김이 편안하고 그윽하게 퍼지는 풍미와 향취로 여성들에게 인기다.
선양 측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명품 소주 ‘O2린’과 웰빙소주 ‘보리소주 맥’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미국시장 진출을 발판으로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각국으로 수출을 다변화 할 수 있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