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드베스페이지 19세기 복원마을
▶ 16~18일 올 마지막 ‘촛불의 밤’ 행사
19세기 올드베스페이지 복원마을 모습
바쁘고 정신없는 요즘, 타임머신을 타고 19세기로 되돌아가서 롱아일랜드의 한마을을 방문, 그 시대의 연말 정취와 여유를 한번 느껴보면 어떨까?
실제로는 굳이 타임머신을 타지 않고도 자동차로 조금만 가면 즐길 수 있는 올드베스페이지 복원마을(Old Bethpage village restoration)의 행사를 소개한다.
롱아일랜드 출구 48번으로 나가 Round Swamp Rd의 남쪽으로 가다보면 올드베스페이지 복원마을이 나온다. 이 마을에는 51개의 역사를 간직한 건물들이 원형 그대로 옮겨와 있다. 뿐만아니라 19세기 복장은 물론 그 시대의 유물이나 장비로 일상생활을 하는 사람들도 있는 살아있는 박물관이다. 음악, 군인, 대장간, 마구간 등등 19세기로 돌아간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완벽하게 재연되어 있다.
오는 19일 올해 폐장을 앞두고 마지막 행사인 ‘Candle Light Evening’ 행사가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 16일부터 18일까지 오후 4시반~9시반까지 열린다. 이 행사는 크리스마스 장식과 촛불로 밝혀진 집들의 볼거리와 관악 4중주 및 바이얼린 등의 악기로 그 시대의 할러데이 음악 연주와 인근학교, 단체들의 음악연주도 펼쳐진다. 미국 민속춤 공연과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책 읽어주기 행사도 준비되어있다.
그밖에 마을 중앙에 위치한 커다란 장작불에 몸을 녹이면서 옛생각도 하면서 한겨울의 정취를 흠뻑 느껴보자. 눈 인(Noon Inn)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그시대 겨울 음료(Mulled Cider: 단맛의 사과 주스에 계피 등의 향신료와 다른 과일을 넣고 끓인 뜨거운 음료)와 진저 과자를 판다. 내년 시즌 개장은 3월 31일이다.
▲주소:1303 Round Swamp Road Old Bethpage, New York 11804 전화 516-572-8400
어린이 5세-12세, 60세이상 7달러, 성인 10달러. 5세미만 무료
<위만영 지국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