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여성들이 가장 관심이 가는 건 바로 ‘외모 가꾸기’다. 과다한 피지 분비와 호르몬으로 생긴 트러블과 건조로 여성들의 피부가 거칠어졌다. 피부에 활기를 주며 건강한 피부를 가꿔야 할 때다.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리는 뷰티 비법과 자연스러운 매력을 드러낼 수 있는 메이컵 노하우를 알아보자.
피부부담 줄이면서 필요한 영양을
수면시간에 피부 속 영양 채우기
■ 오전 관리
염증이나 여드름이 난 피부라면 더욱 피부에 신경 써야 한다. 이중 삼중 세안은 약해진 피부를 자극해 더욱 거칠어지고 건조하게 한다. 트러블이 난 피부라면 가볍게 닦아내는 느낌으로 세안하는 것이 가장 좋다. 10대 후반의 피부는 피지분비가 활발하다.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등 여러 가지의 기능성 제품을 한 번에 발라주면 영양이 과잉돼 트러블이 심해진다. 피부 부담은 줄이면서도 필요한 영양 공급을 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싸이닉 아쿠아 EX 스팀에센스 워터는 고수분 클리닉 제품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를 한번에 바른 효과가 있다. 수분이 중심이라 트러블 피부에도 안전하다. 엔프라니 스킨 퍼펙트 원 프레시 크림은 오전에 바르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붓기 제거, 보습, 메이크업 픽스 효과가 있다.
■ 오후 관리
오후 피부관리는 내일의 피부를 좌우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오전에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수분 및 영양을 공급했다면, 오후에는 이너뷰티 제품으로 피부 속을 채우는 것이 필요하다. 이너뷰티 제품은 피부 재생이 활발한 수면시간을 잘 활용해 피부의 수분과 영양을 줄 수 있다. 메이지 아미노 콜라겐 드링크는 100% 피시 콜라겐을 저분자화 하여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피부 탄력 및 보습에 효과가 있다. CJ 이너비 아쿠아 뱅크는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 저장능력을 갖춘 히아루론산이 피부 수분을 지켜준다.
■ 포인트 화장
메이컵은 많이 한다고 잘하는 것이 아니다. 처음부터 무턱대고 두껍게 메이컵을 하면 약해진 피부에 부담을 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과하게 화장을 하기보다는 본래의 피부를 자연스럽게 드러내며, 눈과 입술 등만 살짝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컵이 효과적이다. 롤린느의 내추럴 펜 립틴트는 알로에 파우더와 꿀 추출물이 함유된 립틴트로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장밋빛 입술을 표현한다. 버츠비의 틴티드립밤은 입술에 보습과 영양을 주며 자연스러운 컬러가 드러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